[판매TIP][NAVER] 쇼핑검색광고 '광고 상품 부가정보' 확장소재 내 리뷰평점 소수점 자릿수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2024년 5월 22일부터 쇼핑검색광고 '광고 상품 부가정보' 확장소재 내 리뷰평점 노출 소수점 자릿수가 변경됩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적용 배경
기존 네이버쇼핑 서비스 일반 쇼핑몰상품형 상품에는 리뷰 평점이 노출되지 않았으나, 일반 상품도 리뷰 평점을 노출하는 것으로 개편될 예정입니다. (개편 일자: 5/22, 본 개편과 동일한 일정)
이에 따라 쇼핑검색광고 쇼핑몰상품형/제품카탈로그형 부가정보 확장소재 내 소수점 한 자리수까지 표기되던 리뷰 평점이 소수점 둘째 자리까지 노출될 예정입니다.
광고 노출시 보다 정확한 상품 정보를 전달하고, 리뷰 평점 변별력을 높이기 위한 목적의 개편으로 자세한 변경사항은 아래 세부 내용 확인 부탁드립니다.
■ 적용 일정
2024년 5월 22일 (수) ~ 5월 23일 (목)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상품별로 적용 시점은 상이할 수 있으나, 5월 23일에는 모든 상품에 대한 적용이 완료될 예정입니다.
■ 대상 광고
쇼핑검색광고 쇼핑몰상품형/제품카탈로그형
■ 세부 내용
2024년 5월 22일부터 쇼핑검색광고 '광고 상품 부가정보' 확장소재 내 리뷰평점 노출시, 소수점 아래 둘째 자리까지 표기됩니다.
쇼핑검색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변경 영역
- 네이버 통합검색 쇼핑컬렉션 (모바일, PC)
- 네이버 쇼핑 검색결과 (모바일, PC)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센터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