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네이버 검색광고 '지역 전략' 기능 개선 안내
안녕하세요 다이애드 마케팅센터 담당자입니다.
2018년 2월 8일, 네이버 검색광고의 그룹전략>지역전략 기능이 개선됩니다.
이용자가 위치하고 있거나, 관심을 보인 지역에 광고 노출이 가능하며
광고가 노출될 지역을 보다 세분화하여 편리하게 설정할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 전략을 수립하는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지역 전략 기능 개선]
■ 적용 일정 : 2018년 2월 8일 (목)
■ 적용 내용
1. 이제 네이버 검색광고의 지역 전략은 PC/모바일 구분없이 적용됩니다.
기존 PC지면에서만 적용되던 지역 전략이 모바일 매체까지 확대 적용됩니다.
필요한 지역에만 광고를 노출함으로써 합리적으로 광고 예산을 설정하고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2. 지역 설정 단위가 '읍/면/동' 혹은 반경으로 확대 적용됩니다.
기존에 시/도 단위로 설정하던 광고 노출 지역을
'읍/면/동' 단위로 설정하거나 특정 주소 기준 1km~20km 반경으로 총 100개 지역까지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너무 좁은 지역으로 설정할 경우 광고에 노출되는 사용자가 줄어들고 이용자 위치의 정확도가 낮아져 광고 효과가 반감될 수 있습니다.
광고 효과를 고려하여 광고 노출 지역을 적절한 단위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3. 3가지 지역 설정 방식 중 한 가지를 선택해 광고 노출 지역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① 모든 지역 노출, ② 광고 노출 제외 지역 설정, ③ 광고 노출 지역 설정,
총 3가지 중 광고주님의 상황에 맞는 설정 1가지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역 설정 방식
- 모든 지역 노출: 지역 설정을 하지 않는 경우 해당하며, 모든 이용자에 광고를 노출합니다.
- 광고 노출 제외 지역 설정: 광고주님께서 설정하신 지역을 제외한 모든 지역에 광고를 노출합니다.
- 광고 노출 지역 설정: 광고주님께서 설정하신 지역에만 광고를 노출합니다.
※ 알아두세요!
1. 별도의 설정 변경이 없을 경우 현재 설정되어있는 광고 노출 지역이 그대로 적용 됩니다.
광고주님께서 현재 설정하신 지역 설정은, 2월 8일 기능 개선 이후에도 별도의 변경 절차 없이 PC/모바일 매체에 그대로 적용 됩니다.
따라서 현재 설정된 광고 노출 지역을 변경하고자 하시는 경우, 미리 광고시스템에 접속해 광고그룹의 지역 설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국내 – 상세 위치 확인불가' 선택권이 추가 됩니다.
법적/기술적 한계로, 국내 일부 이용자의 상세 위치에 대한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가 존재할 수 있으며,
이런 경우에 해당하는 이용자에게 광고를 노출하거나 노출 제외를 설정할 수 있도록 '국내 - 상세 위치 확인불가' 선택권이 추가됩니다.
※기존에 '대한민국 외' 지역을 노출 제외 지역으로 설정한 경우, '국내- 상세 위치 확인 불가'에 해당하는 이용자에게는 광고가 노출됩니다.
3. 상세 지역 보고서가 추가됩니다.
2월 8일 기능 개선 이후, 다차원보고서의 보고서 항목에 '상세 지역'이 추가 됩니다.
'상세 지역' 항목을 직접 선택하여 보고서를 조회하거나, 보고서 > 다차원보고서 > [새 보고서 +] 에서 [지역>상세 지역] 을 클릭하여
기간별로 시/군/구 단위 지역별 성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2018년 2월 8일, 네이버 검색광고의 그룹전략>지역전략 기능이 개선됩니다.
이용자가 위치하고 있거나, 관심을 보인 지역에 광고 노출이 가능하며
광고가 노출될 지역을 보다 세분화하여 편리하게 설정할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 전략을 수립하는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지역 전략 기능 개선]
■ 적용 일정 : 2018년 2월 8일 (목)
■ 적용 내용
1. 이제 네이버 검색광고의 지역 전략은 PC/모바일 구분없이 적용됩니다.
기존 PC지면에서만 적용되던 지역 전략이 모바일 매체까지 확대 적용됩니다.
필요한 지역에만 광고를 노출함으로써 합리적으로 광고 예산을 설정하고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2. 지역 설정 단위가 '읍/면/동' 혹은 반경으로 확대 적용됩니다.
기존에 시/도 단위로 설정하던 광고 노출 지역을
'읍/면/동' 단위로 설정하거나 특정 주소 기준 1km~20km 반경으로 총 100개 지역까지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너무 좁은 지역으로 설정할 경우 광고에 노출되는 사용자가 줄어들고 이용자 위치의 정확도가 낮아져 광고 효과가 반감될 수 있습니다.
광고 효과를 고려하여 광고 노출 지역을 적절한 단위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3. 3가지 지역 설정 방식 중 한 가지를 선택해 광고 노출 지역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① 모든 지역 노출, ② 광고 노출 제외 지역 설정, ③ 광고 노출 지역 설정,
총 3가지 중 광고주님의 상황에 맞는 설정 1가지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역 설정 방식
- 모든 지역 노출: 지역 설정을 하지 않는 경우 해당하며, 모든 이용자에 광고를 노출합니다.
- 광고 노출 제외 지역 설정: 광고주님께서 설정하신 지역을 제외한 모든 지역에 광고를 노출합니다.
- 광고 노출 지역 설정: 광고주님께서 설정하신 지역에만 광고를 노출합니다.
※ 알아두세요!
1. 별도의 설정 변경이 없을 경우 현재 설정되어있는 광고 노출 지역이 그대로 적용 됩니다.
광고주님께서 현재 설정하신 지역 설정은, 2월 8일 기능 개선 이후에도 별도의 변경 절차 없이 PC/모바일 매체에 그대로 적용 됩니다.
따라서 현재 설정된 광고 노출 지역을 변경하고자 하시는 경우, 미리 광고시스템에 접속해 광고그룹의 지역 설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국내 – 상세 위치 확인불가' 선택권이 추가 됩니다.
법적/기술적 한계로, 국내 일부 이용자의 상세 위치에 대한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가 존재할 수 있으며,
이런 경우에 해당하는 이용자에게 광고를 노출하거나 노출 제외를 설정할 수 있도록 '국내 - 상세 위치 확인불가' 선택권이 추가됩니다.
※기존에 '대한민국 외' 지역을 노출 제외 지역으로 설정한 경우, '국내- 상세 위치 확인 불가'에 해당하는 이용자에게는 광고가 노출됩니다.
3. 상세 지역 보고서가 추가됩니다.
2월 8일 기능 개선 이후, 다차원보고서의 보고서 항목에 '상세 지역'이 추가 됩니다.
'상세 지역' 항목을 직접 선택하여 보고서를 조회하거나, 보고서 > 다차원보고서 > [새 보고서 +] 에서 [지역>상세 지역] 을 클릭하여
기간별로 시/군/구 단위 지역별 성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