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뉴스클리핑(05.31)

 

알·테·쉬 광고하니 자리 위협… 당장 뾰족수 찾지못한 네이버

‘알·테·쉬’(알리익스프레스, 테무, 쉬인) 등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 광고를 두고 네이버가 딜레마에 빠졌다. 광고시장의 ‘큰손’인 중국 플랫폼의 광고를 받으면서 매출 증대 효과를 봤지만 장기적으로는 이들의 성장이 네이버의 커머스 부문에 위협이 되기 때문이다.
 

한국인은 지금 '유튜브홀릭'…"앱 사용시간 34%"

30일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 지난 4월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한 앱은 유튜브로 전체 스마트폰 앱 사용 시간의 33.6%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 다음으로 카카오톡이 10.7%로 2위를 기록했고, 이후 인스타그램(6.9%), 네이버(6.6%), 틱톡(2.0%), 네이버웹툰(1.6%), 엑스(1.6%), 티맵(1.4%), 넷플릭스(1.3%), 브롤스타즈(1.2%) 등의 순이었다.
 

11번가 "로또형 이벤트 '십일또' 인기…하루 평균 81만장 발급"

3월 11일부터 시작된 '십일또' 이벤트는 11번가 앱에서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고 받은 6개의 숫자가 그 주의 실제 로또 당첨 번호와 일치하면 500만 포인트를 받는 방식이다. 11번가 고객은 누구나 6개의 숫자가 무작위로 발급된 '십일또'를 매일 최대 34장까지 받을 수 있다. 최근까지 발급된 '십일또' 수는 모두 6천230만장으로, 1분에 562장, 하루에 81만장이 각각 발급됐다. 이벤트 시행 이후 현재까지 10명의 1등 당첨자가 나왔다.
 

기업·자영업자에 지역별 소비트렌드 제공

삼성카드는 삼성카드의 다양한 데이터 콘텐츠와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데이터 플랫폼인 '블루 데이터 랩(BLUE Data Lab)'을 오픈했다. 고객들은 블루 데이터 랩의 데이터 콘텐츠와 상품을 통해 데이터 기반의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고 비즈니스 전략 수립, 연구자료 활용, 정책 개발 등 다방면에서 활용 가능하다.
 

"이용자 체류시간 늘려라"…고심하는 네카오, AI 접목 '속도'

네이버와 카카오가 기존 서비스와 인공지능(AI)을 결합하는 데 속도를 내고 있다.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공세에 시달리고 있는 두 회사는 AI를 접목해 서비스별 개인화를 더욱 강화해 이용자들의 체류시간을 늘리겠다는 구상이다.
 

C커머스 공습에…이커머스, 새 서비스·콘텐츠로 고객 잡기 각축전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등 중국발 이커머스(C-커머스) 기업의 공세가 거세지면서 국내 이커머스 시장 경쟁이 심화되자 신규 서비스를 앞세워 기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동시에 새 고객을 끌어들이기 위한 전략인 것으로 관측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