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뉴스클리핑(06.03)
G마켓, '상생페스티벌' 참여 셀러 모집
G마켓과 옥션은 오는 23일까지 중소셀러 동반성장 온라인박람회 '상생페스티벌'에 참여할 셀러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17회차를 맞은 이번 행사에서는 참여자 전원에게 판매 촉진을 위한 전상품 '10% 할인쿠폰' 및 '신한카드 5% 즉시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홍보, 마케팅 활동을 지원한다.
프리미엄 헤드셋 큰 손 고객된 MZ
G마켓에 따르면 올해 1~3월 헤드셋 카테고리의 거래액은 3년전인 2021년 대비 122% 증가했다. 2배 넘게 증가한 셈이다. 음향을 공유하는 형태의 스피커 매출은 같은 기간 5% 소폭 증가한 것과 비교하면 엄청난 성장세다.
오늘의집, CD플레이어 판매량 430% 증가
CD로 틀고, 유선 이어폰으로 듣는 맛이 돌아왔다. 서랍 속 유물로 여겨지던 ‘CD플레이어'의 귀환이다. 라이프스타일 슈퍼앱 오늘의집은 자체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CD플레이어 판매량이 최근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인기협, 맞춤형 광고 정책 방안 토론회 개최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가 최근 맞춤형 광고 정책 방안을 발표하고 민관협의체를 출범하는 등 맞춤형 광고 가이드라인 마련을 위한 움직임을 본격화하는 가운데, 한국인터넷기업협회(이하 인기협)이 해당 내용의 올바른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코바코, 라디오 광고는 문화 업종 적합
TV 광고와 라디오 광고를 함께 집행했을 때 소비자에게 더욱 강력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TV에서 접촉한 경험이 있는 광고물의 음성광고를 라디오에서 들었을 때, TV에서 본 광고 내용이 연상된다'는 질문에 76.5%가 그렇다고 응답했다. 'TV에서 본 광고의 음성광고를 라디오에서 들으면 더 관심이 간다'에도 64.7%가 그렇다고 답했다.
팍팍한 살림에 소비자는 마트보다 온라인 택했다
식품 가격이 천정부지로 오르면서 한 푼이라도 싸게 파는 온라인 유통사로 소비자들이 몰리고 있다. 이런 영향으로 온라인 유통사의 식품 매출은 증가했다. 식품 매출이 소폭 감소한 마트와 대비된다. 특히 온라인에서 대용량으로 구성해 개당 가격을 저렴하게 구성한 식품이 인기가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