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뉴스클리핑(06.04)


 


무신사, 메타 협력광고로 입점 브랜드 매출 100억 창출

지난해 10월 메타와 파트너십을 맺은 무신사는 올해 3월부터 5월까지 110여 개 브랜드와 마케팅 분야에서 협업했다. 메타의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하는 한편 무신사의 상품 데이터를 활용한 협력 광고를 진행했다. 이 기간 광고를 통해 창출된 브랜드 매출은 누적 100억 원을 돌파했다.
 

4월 온라인쇼핑 19.8조…고물가에 먹거리 늘고 가방·신발 줄고

지난 4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이 전년 대비 두 자릿수 증가율을 기록했다. 고물가가 이어지며 생필품, 음식료품 등을 가격 비교가 용이한 온라인쇼핑으로 구매하는 수요가 지속되는 가운데 가방, 신발 등 비필수품에는 지갑을 닫는 사람이 많아진 모양새다. 통계청이 3일 발표한 '2024년 4월 온라인쇼핑 동향'을 보면 올해 4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보다 10.5%(1조8889억원) 증가한 19조8027억원으로 집계됐다.
 

앱 설치·이용자 수 하락…C커머스 한국시장서 ‘주춤’

4일 모바일 시장조사업체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달 알리익스프레스(알리)와 테무의 신규 앱 설치 건수는 52만6205건, 171만524건으로 집계됐다. 해당 2개 앱의 신규 설치는 총 223만6729건으로 전월대비 25% 줄었다. 지난해 10월(222만2318건) 이후로는 7개월 만의 최저치다.
 

유튜브 6달 연속 MAU 1위…한국 모바일 시장 장악

유튜브가 국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사용자 순위에서 6달 연속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구글과 크롬 앱도 사용자 수 순위에서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중국의 틱톡과 테무는 신규 설치에서 1위와 2위를 기록하는 등 외산 플랫폼의 공습이 거세지고 있다. 3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유튜브는 지난달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에서 4579만명을 기록해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12월 MAU에서 카카오톡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한 이후 6달 연속 국내 모바일 앱 사용자 수에서 1위를 이어가고 있다.
 

CJ온스타일, 숏츠 매출 116% 증가… '30초 커머스' 확장 나선다

CJ온스타일이 숏츠 커머스 성장에 힘입어 모바일 앱 최상단에 숏츠탭을 신설하고 '30초 커머스' 확장을 본격화한다. CJ온스타일이 지난 4월 모바일 앱 개편과 함께 본격적으로 운영한 숏츠 주문금액은 콘텐츠를 처음 운영한 1월보다 11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주문고객 수도 90% 늘었다. 모바일 메인 숏츠 영상 일평균 조회수는 300만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이처럼 숏츠를 통한 고객 유입이 증가함에 따라, 최상단에 숏츠탭을 만들어 고객 접근성을 높이고 관련 콘텐츠를 대거 늘린다는 계획이다.
 

'MS 빙' AI앱 중 홀로 압도적 성장 "작년 다운로드 15배 폭증"

챗GPT를 탑재한 마이크로소프트(MS)의 검색 서비스 '빙'이 작년 스마트폰 인공지능(AI) 애플리케이션(앱) 중에서 홀로 압도적 성장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불과 1년 사이 다운로드 횟수가 15배나 폭증했다. 종전의 정상급 검색 엔진인 '구글' 역시 생성 AI를 대거 도입했지만 같은 기간 앱 다운로드는 28% 느는 데 그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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