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NAVER] 모바일 플레이스 영역 마커 플레이스광고 추가 노출 안내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2024년 6월 13일(목), 네이버 모바일 플레이스 영역의 마커에 플레이스광고가 추가 노출될 예정입니다.
네이버 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플레이스 영역 마커 플레이스광고 추가 노출 안내>
■ 적용 일정
• 2024년 6월 13일(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영역
• 네이버 모바일 플레이스 영역
■ 과금
• 마커 클릭 후 하단에 노출되는 요약카드를 클릭했을 때, 정상 과금됩니다.
• 요약카드에서 업체 페이지로 랜딩되는 클릭이나 전환에 가까운 클릭(전화, 예약)에 대해서만 과금하며, 길찾기·공유하기·저장 아이콘 클릭은 과금되지 않습니다.
■ 노출 방식
• 지도 영역의 마커에 플레이스광고가 노출됩니다. 플레이스 영역의 목록에 노출되는 플레이스광고가 마커에도 노출됩니다.
• 플레이스광고를 운영하는 업체의 광고 마커는 기본 마커와 구분되는 형태로 노출됩니다.
• 지도 영역에서 여러 업체의 마커가 그룹화되어 노출될 때, 플레이스광고를 운영하는 업체의 마커가 광고 순위에 따라 우선적으로 노출될 수 있습니다.
■ 노출 형태(UI)
※ 알아두세요!
• 마커, 요약카드란?
- 마커: 지도 영역에 노출되는 업체 아이콘
- 요약카드: 마커 클릭 시 하단에 노출되는 업체 상세 카드
• 플레이스광고를 클릭했을 때 노출되는 요약카드에 저장 아이콘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 단, 저장 아이콘 클릭은 과금되지 않습니다.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센터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