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NAVER] 사이트검색광고 '쇼핑정보' 확장소재 노출 테스트 재안내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2024년 6월 18일(화)부터 6월 25일(화)까지, 사이트검색광고의 신규 확장소재 '쇼핑정보' 추가 노출 테스트가 진행됨을 재안내드립니다.
사이트검색광고를 운영하고 계신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검색광고 '쇼핑정보' 확장소재 노출 테스트 안내>
'쇼핑정보' 확장소재는 네이버 쇼핑 서비스와 연동하여 상품 정보를 추가 노출할 수 있는 확장소재입니다.
사이트에서 판매하는 상품의 정보를 추가 노출하여 광고의 주목도를 높여보세요.
■ 테스트 일정
• 2024년 6월 18일(화) ~ 6월 25일(화)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노출 영역
PC/모바일 파워링크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 PC 블로그/카페/지식iN 탭 영역의 일부 트래픽
■ 노출 방식
• 테스트 기간 동안 일부 트래픽에서, 제목 하단에 '쇼핑정보' 확장소재가 노출됩니다.
• 연동된 쇼핑몰 안에서 이용자의 검색어와 연관도 있는 상품이 최대 8개까지 검색 랭킹에 따라 노출됩니다. (단, 노출되는 최대 상품 개수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상품 이미지, 가격, 상품명 등이 노출될 수 있으며, 세부 노출형태(UI)는 아래 이미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
|
|
|
■ 클릭 연결 페이지 및 과금
'쇼핑정보' 확장소재 클릭 시 광고주가 설정한 연결URL이 아닌 상품 정보가 있는 쇼핑몰 상세 페이지로 연결되며 정상 과금됩니다.
■ 노출 영역
쇼핑정보 확장소재는 쇼핑몰 비즈채널이 스마트스토어 URL일 때 등록이 가능하며, 광고그룹당 1개 등록 가능합니다.
2024년 5월 29일(수), '쇼핑정보' 확장소재를 광고시스템에서 등록할 수 있도록 오픈되었으며
자세한 등록 방법은 기존 공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기존 공지 확인 >
※ 알아두세요!
• 추후 스마트스토어 외 자사 쇼핑몰도 순차적으로 적용 예정입니다.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 노출을 원하지 않는 정보가 포함되어 있다면 확장소재 삭제/중지하거나, 스마트스토어에서 상품 정보를 수정하시길 바랍니다.
• 일부 트래픽에서 '쇼핑정보' 확장소재는 쇼핑 의도와 관련 검색어를 대상으로 노출됩니다.
• 성인, 병/의원, 금융/보험 업종은 '쇼핑정보' 확장소재 등록 및 노출할 수 없습니다.
• 위 예시를 포함한 다양한 형태로 확장소재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센터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