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NAVER] 사이트검색광고 PC 검색탭 영역 노출 형상 변경, 반응형 소재 노출, 설명 사용성 개선 안내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2024년 6월 24일(월)부터 사이트검색광고 PC 검색탭 영역의 노출 형상이 변경되고 반응형 소재 노출이 가능해지며, 클릭 영역에 설명이 포함될 예정입니다.
사이트검색광고 통합검색 영역의 노출 요소를 검색탭 영역에 노출하고 클릭 가능한 영역도 동일하게 적용하여 유사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광고 효과를 높이고자 합니다.
광고주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일정
- 2024년 6월 24일(월)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대상
- 사이트검색광고 PC 검색탭 영역
사이트검색광고 검색탭 영역
통합검색창 하단의 PC 블로그탭, 카페탭, 지식iN탭, 웹문서탭 클릭 시 우측에 사이트검색광고가 최대 5개까지 노출됩니다.
■ 변경 내용
- 사이트검색광고 통합검색 영역의 노출 요소와 클릭 영역이 검색탭 영역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 파비콘과 사이트 이름이 표시 URL 좌측에 노출됩니다.
사이트검색광고 파비콘 노출 도움말 바로가기 >
사이트검색광고 사이트 이름 입력 방법 안내 바로가기 >
2. 제목과 표시 URL의 노출 순서가 변경됩니다. (기존: 제목-URL 순 → 변경: URL-제목 순)
3. 반응형 소재가 검색탭 영역에서 노출이 가능해집니다.
검색탭 영역에서는 반응형 소재로 입력한 제목, 설명 중 광고 효과가 좋을 것으로 기대되는 최대 제목 3개, 설명 2개의 조합으로 노출됩니다.
사이트검색광고 반응형 소재 도움말 바로가기 >
4. 설명 영역에 클릭 요소가 추가되어 설명 영역을 클릭하는 사용자의 유입이 가능해집니다
[노출 화면 예시]
※ 알아두세요!
- 파비콘, 사이트 이름, 설명 영역에 대한 클릭도 정상 과금되며, 지표는 기본 광고 클릭지표에 포함되어 제공됩니다.
- 병/의원 업종의 경우 파비콘 위치에 기본 아이콘이 공통으로 노출되며, 사이트 이름 및 반응형 소재 대상 업종에서 제외됩니다.
- 파비콘이 등록되지 않은 광고의 경우 기본 아이콘이 노출됩니다.
- 사이트 이름이 등록되지 않은 광고의 경우 표시 URL이 노출됩니다.
관련해서 궁금하신 점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센터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