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뉴스클리핑(06.18)
스포티파이, 맞춤형 광고 강화
스포티파이가 플랫폼 내 맞춤형 광고를 강화한다. 이를 위해 '크리에이티브 랩(Creative Lab)'를 공개하고 새로운 인공지능(AI) 도구 '퀵 오디오'의 개발 소식을 알렸다. 13일(현지시간)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스포티파이는 첫번째 자체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인 '크리에이티브 랩'을 발표하고 광고 분야로의 확장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명품 신상, 백화점보단 카톡?
카카오가 주요 명품 브랜드들을 e커머스(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끌어들이고 있다. 명품 브랜드를 앞세워 차별화된 e커머스 플랫폼으로 성장하겠다는 전략 하에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한 명품 브랜드 거래액이 1년 새 10% 넘게 증가하는 등 가시적 성과도 나타나고 있다.
소상공인 전용 T커머스 신설 논의 본격화
정부가 소상공인 전용 데이터홈쇼핑(T커머스) 신설에 대한 논의에 착수했다. 전문가 집단과 검토를 거쳐 이르면 하반기 내 T커머스 채널 신설 여부를 결론 낼 것으로 전망된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지난 11일 출범한 '홈쇼핑 산업 경쟁력 강화 TF'를 통해 소상공인 전용 T커머스 신설 논의에 착수했다. TF는 최준호 과기정통부 방송진흥정책관이 총괄 반장을 맡고 방송·법률·경제·경영·회계 등 각 분야 전문가 17명이 참여한다.
이베이, 원스톱 해외 배송 프로그램 'eGS EMS' 론칭
이베이(eBay)는 경인지방우정청, 린코스와 함께 'eGS EMS'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베이 eGS'(eBay Global Shipping Program)는 물류 파트너사 린코스와 협업한 이베이 통합 해외 배송 프로그램이다. 온라인 접수 후 인천 물류센터로 보내면 판매된 국가로 원스톱으로 발송해준다. 신규 판매자 또는 소량 판매자도 타 배송사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 가능하다.
네이버, 클립 크리에이터 2500명 모집
네이버(대표 최수연)는 올해 하반기에 활동할 ‘클립 크리에이터’를 내달 9일까지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지원자는 '클립 크리에이터 모집 페이지'에서 활동 카테고리를 선택한 후 블로그 클립, 네이버TV 등 숏폼 채널에 업로드한 콘텐츠 URL을 제출하면 된다. 선발 결과는 7월 29일에 발표되며, 선발된 2천500명의 클립 크리에이터는 8월 5일부터 12월 31일까지 5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위메프, 온라인 진출 희망 소상공인 모집
위메프는 소담스퀘어 역삼에서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 지원사업’을 올해 연말까지 펼치고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과 온라인 판로 확대 지원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소담스퀘어 역삼은 2020년부터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주관하고 위메프가 운영하는 대표 소상공인 상생 플랫폼이다. 위메프는 소상공인을 위한 맞춤형 경영 관리 교육부터 전문 MD 컨설팅, 제품 촬영 지원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며 동반성장을 위해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