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뉴스클리핑(06. 20)


 


카페24, 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 출시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가 쇼핑 기능 강화에 나선 유튜브와 함께 세계 최초로 '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 개설 기능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누구나 복잡한 개발이나 디자인 작업 없이 몇차례 클릭만으로 전용 스토어를 개설한 후 유튜브 쇼핑을 시작할 수 있다고 카페24는 설명했다. 기존과 달리 카페24 자사몰이 없는 크리에이터(창작자)와 브랜드 판매자도 유튜브 쇼핑을 시작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메타, 연구용 AI 모델 3종 오픈소스로 공개

메타가 연구전용 인공지능(AI) 모델을 전 세계 커뮤니티에 오픈소스로 공개했다. 이를 통해 개방형 AI 모델 발전과 연구 활성화를 도울 방침이다. 18일(현지시간) 메타는 자사 기초AI연구팀(FAIR)이 텍스트와 이미지 음악 생성이 가능하고, 다중 토큰 예측과 음성을 감지할 수 있는 모델을 출시했다고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밝혔다. 이번에 소개된 '카멜레온'은 이미지와 텍스트를 이해하고 처리할 수 있는 멀티모달 모델이다. 사람처럼 이미지와 텍스트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게 특장점이다.
 


방어전 나선 국내 커머스 한숨

유튜브가 쇼핑 스토어를 발판으로 한국 e커머스시장 공략을 본격화하자 국내 e커머스 업계는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해부터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등 중국 e커머스 업체들이 국내 시장을 집중 공략하며 경쟁이 치열해진 상황에서 유튜브까지 가세함에 따라 성장은커녕 생존을 걱정해야 할 처지가 됐다고 우려하는 목소리가 크다.
 


11번가 ‘슈팅배송’, 12개 브랜드와 릴레이 특가전

11번가는 2022년 6월 '슈팅배송' 론칭 이후 현재까지 별도 월회비나 최소 주문 금액 조건 없이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이번 릴레이 특가전에는 고객들이 자주 구매하면서 재구매율이 높은 브랜드들이 참여하며 일자별로 아모레퍼시픽 최대 10% 할인, 켈로그 최대 30% 할인, 매일유업 최대 15% 할인, 동아제약 최대 42% 할인 등이 준비돼 있다.
 


K뷰티 인기에 해외 이커머스 잇단 러브콜

1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큐텐과 아마존 등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은 K뷰티 제품의 입점 문턱을 낮추고 배송비를 지원하는 등 역직구 확대를 위한 지원을 넓히고 있다. K뷰티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와 구매 비중이 높아지자 자사 플랫폼의 매출과 영향력 확대를 위해 발 빠르게 나서는 모양새다.
 


네이버, 소상공인·창작자용 5가지 생성형 AI 서비스 개발

네이버가 소상공인과 콘텐츠 창작자를 돕기 위한 생성형 인공지능(AI) 서비스를 개발했다. 20일 ICT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최근 온·오프라인 소상공인 및 창작자를 위한 5가지 AI 서비스를 개발하고 19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베타 테스터를 모집한다. 테스트 대상 소상공인·창작자용 AI 서비스는 '젠투', '드랩아트', '판다AI', '마이프랜차이즈', 'BGM팩토리' 5가지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