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NAVER] 성장포인트 프로그램 안내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사업자의 성장과 마케팅에 도움이되는
성장포인트 포르그램을 소개드립니다.
성장포인트란?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들의 사업에 도움이되고자 단계별로 마케팅비를 지원하는 프로그램
대상 및 지급 포인트
• D-커머스 성장포인트는 스몰비즈니스 온라인 창업의 시작과 성장을 지원합니다.
• 입점 승인일로부터 1년 미만 판매자 중 최근 3개월 평균 거래액이 아래의 기준에 부합할 경우 각 단계별로 1회 지급합니다. (첫 1회 한정)
• 백화점윈도 또는 아울렛윈도 채널을 운영하는 경우 포인트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풀필먼트 사용 스토어 및 API 사용 스토어는 포인트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포인트 지급월 1일 기준으로 대상자가 업데이트됨)
선정기준 및 내용
• 정산 기준일 : 구매확정일 (전월 1일 ~ 말일)
• 스마트스토어 센터 정산내역에서 ‘결제금액’ 으로 확인
포인트지급
• 지급 대상자에게 스마트스토어센터 팝업 안내
• 지급일 : 매월 10일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센터 > 고객혜택관리 > 포인트 지급내역 조회에서 확인
주의사항
• 스마트스토어 URL 기준, 동일 사업자가 여러 개의 스토어 운영 시에도 인정
• 대상 산정 이후 직권취소 등으로 단계가 변경되어도 반영하지 않음
• 포인트 지급 시점에 정상 가입상태(이용정지, 탈퇴 시 지급 제외)여야 지급 가능
• 거래액 2백, 8백, 4천의 기준은 정산 결제금액의 최근 3개월의 평균임
(가입 첫달에 기준을 달성하더라도 최소 활동기간 3개월에 미충족할 경우 해당되지 않음)
성장포인트 활용법
성장포인트는 스마트스토어 고객 마케팅에 사용하거나
네이버 검색광고 비즈머니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비즈머니 사용 방법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센터 > 고객혜택관리 > 포인트 지급내역 조회에서 ‘비즈머니로 전환’ 버튼을 클릭한 후 네이버 검색광고 아이디를 연동하시면 비즈머니 적립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집행 방법은 아래 교육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 구매 고객 대상 포인트 제공 방법
스마트스토어에서는 고객이 상품을 구매하거나 재구매한 경우, 리뷰를 작성한 경우, 판매자가 고객이 작성한 리뷰를 베스트리뷰로 선정한 경우 성장포인트를 활용해 제공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이 상품을 구매하거나 리뷰를 작성한 경우
■ 설정방법1
[스마트스토어 센터 > 상품관리 > 상품조회/수정]에서 원하는 적립 상품 선택하고, 일괄변경 리스트중 ‘구매/혜택’ 선택
■ 설정방법 2
팝업창에서 고객에게 지급할 포인트를 설정.
프로모션 성격에 따라 특정 기간만 지급도 가능
│ 고객이 재구매한 경우
■ 설정방법
[스마트스토어센터 > 고객혜택관리 > 혜택 등록]에서 타겟팅 대상을 재구매 고객으로 선택하고, 혜택종류는 포인트 적립으로 선택
│ 판매자가 베스트리뷰로 선정한 경우
■ 설정방법
[스마트스토어센터 > 문의/리뷰관리 > 리뷰 관리]에서 베스트리뷰로 선정할 리뷰를 선택하고 포인트 적립을 선택하여 적용
자주 묻는 질문들
│ 지급받은 성장포인트는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 건가요?
판매자 부담의 적립, 텍스트 리뷰에 따른 적립, 포토/동영상 적립 발생시에 포인트를 활용하여 마케팅 활동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포인트를 인출하거나 충전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 정산 기준일이 지나고 나서 취소건에 의한 기준금액 미달은 어떻게 되나요?
정산 기준일에 따라서 대상 산정 후에는 취소 등으로 등급이 변경되어도 반영하지 않습니다.
│ 포인트 지급 내역 및 사용내역 등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센터 > 고객혜택관리 > 포인트 지급내역 조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포인트 지급 대상에게만 보이는 메뉴입니다)
│ 단계별로 첫 1회 한정이라는 게 단계별로 한번씩 받을 수 있는건가요?
가입 이후에 1단계 대상 포인트를 받으셨다면, 다음에 같은 1단계가 되어도 지급받을 수 없고 1단계 > 2단계 > 3단계로 성장하시면 단계별로 한번씩 각각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 3단계 > 2단계 > 1단계 역순으로 가게 되는 경우에는 포인트를 지급하지 않습니다.
예시) 3단계 > 1단계로 가게 되는 경우 백만포인트만 지급
출처: 네이버 쇼핑파트너 공식 블로그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