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NAVER] ‘서치피드’ 에서 개인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는 A/B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통합검색 하단 피드에서는 검색 컨텍스트 내에서 자동으로 관련 콘텐츠를 추천하고.
끊김없이 정보를 탐색하고 흥미로운 주제와 트렌드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피드 영역은 사용자의 취향과 의도를 알아주는 검색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추천 기술을 고도화해 보다 개인화된 콘텐츠를 재공하는 A/B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7월 중 일부사용자는 스포츠/연예 검색결과 중 새로운 추천을 통해 보다 다양한 결과가 노출됩니다.
│ 서비스를 사용할수록 사용자에게 맞춰지는 서비스 경험
기존 검색엔진에서 적합도/신뢰도 높은 정답을 찾는게 주요했다면,
이제는 정답결과 뿐만 아니라 관련 콘텐츠까지 탐색하는 것을 기대하는데요.
피드에서는 우연히 발견한 관심있는 문서로부터 사용자가 끊김없이 탐색을 이어갈 수 있도록,
탐색 키워드를 구체적으로 몰라도 새로운 주제, 트렌드 및 취향기반 추천을 통해
숏폼/멀티모달/요약중심으로 다양한 결과를 보여주고자 합니다.
예를 들어, 같은 손흥민을 검색한 30대 남성 사용자라 하더라도
어떤 문서를 클릭했는지 따라 다양한 시나리오로 실시간으로 피드결과가 이어지게 됩니다.
이번 실험은 스포츠/연예 질의 일부에서 기존 검색결과가 변경될 수 있으며,
사용자의 관심사나 이용패턴에 따라 검색사용성이 개선될 계획입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실험을 통해 사용자의 취향과 의도를 알아주는 검색결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출처: 네이버 검색 공식 블로그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