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뉴스클리핑(07.08)


 


롯데온 AI 광고 솔루션, 스마트매출업 론칭

롯데온은 신규 광고 솔루션 '스마트매출업'을 론칭하고 입점 파트너사들의 마케팅 지원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스마트매출업은 롯데온 고객들의 검색 키워드와 구매 이력 등의 행동 데이터를 머신러닝(기계학습)으로 분석해 고객별 맞춤형 상품을 노출할 수 있도록 돕는 인공지능(AI) 기반의 개인화 추천형 광고 상품이다.
 

지마켓, 상품 검색 기능 고도화

지마켓이 상품 검색 기능을 고도화하는 등 쇼핑 편의 제고에 나섰다고 7일 밝혔다. 카탈로그식의 인기상품 검색서비스를 신설하고, 동일상품은 AI기술로 묶어 작은 모바일 화면 속에서 최대한 다양한 상품이 검색되도록 개선했다. 카탈로그식의 상품 검색서비스인 ‘판매인기 베스트 10’은 최근 구매고객의 리뷰, 평점, 판매량 등 순수 판매 인기도를 반영한 랭킹 영역이다. 
 

온플법 발의, 업계 반발

21대 국회에서 좌초된 ‘온라인플랫폼법’(온플법)이 돌아왔다. 플랫폼 입점 업체들에게 노동조합의 교섭권과 같은 ‘거래조건 협의 요청권’을 부여하는 게 핵심이다. 법안을 발의한 의원들은 당론으로 채택하겠다는 입장을 밝혀 업계에 적잖은 반발이 예상된다.
 

아임웹, 업계 첫 쇼핑몰 리워드 도입

아임웹이 업계 최초로 '쇼핑몰 리워드' 제도를 도입한다고 지난 4일 밝혔다. 쇼핑몰 리워드는 전문가가 아임웹에서 직접 운영하거나, 디자인·관리를 맡고 있는 브랜드 사이트에서 발생한 거래액을 월 단위로 합산해 현금성 포인트를 제공하는 제도다. 1억원 구간마다 10만 포인트를 지급하며, 포인트는 전월 거래액을 계산해 익월 15일 자동 적립된다.
 

공정위, 쇼핑 이커머스 40곳 실태조사

쇼핑 이커머스 업체들이 공정거래위원회 실태조사를 받게 됩니다. 공정위는 오늘(5일)부터 쇼핑 이커머스 40곳을 대상으로 사업구조와 거래 실태와 관련한 자료를 제출받아 서면실태조사에 들어갑니다.
 

편의점 뛰어가는 대신 퀵커머스 주문

GS리테일은 GS25와 GS더프레시의 퀵커머스 매출이 장마가 시작된 이달 들어 49.4% 급증한 가운데 우산 배달 매출도 3배 늘었다고 7일 밝혔다. 퀵커머스는 주문 후 1시간 안에 상품을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비가 내린 지난 1~5일 퀵커머스 매출을 6월 평균과 비교하면 편의점 GS25는 43.8%, 슈퍼마켓 GS더프레시는 54.1% 각각 증가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