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NAVER] 모바일 상품상세 리뷰 상단 노출 테스트 진행 안내 (7/18~7/31)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2024년 7월 18일(목)부터 모바일 스마트스토어 상품상세에 "4점 이상 리뷰 상단 노출" 테스트가 진행됩니다.

판매자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스토어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테스트 배경:

한국소비자원 설문 결과, 상품 구매 과정에서 리뷰를 확인하는 비율은 97.2% 이며, 리뷰는 소비자들의 구매 결정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에서도 리뷰를 확인하는 고객의 구매전환율이 리뷰를 확인하지 않은 고객 대비 더 높은 추세를 확인했습니다.

이러한 맥락의 연장으로, 상품상세 상단 영역에 리뷰 노출 영역을 추가하여 구매자들의 리뷰 접근성을 높이고, 구매로 이어지는 데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데이터 검증을 거쳐 서비스를 개선 및 확대 검토하기 위해 테스트를 진행을 안내드립니다.

 

■ 테스트 일정:

- 테스트 기간 : 2024년 7월 18일 (목) ~ 2024년 7월 31일 (수)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테스트 대상:

네이버 모바일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 내 일부 트래픽 대상

(모든 상품의 상세 페이지가 아닌 랜덤으로 선정된 일부 트래픽에만 노출될 예정입니다)

 

테스트 내용:

1) 상품상세 페이지 상단 4점 이상 리뷰 영역 노출(1안) / 미노출(2안)

- 노출(1안) / 미노출(2안) 은 동일한 비율로 랜덤 적용됨


 

2) 위 테스트 진행 후 결과에 따라서 추가적인 테스트 진행 가능합니다.

 

 

■ 테스트 관련 FAQ
 

Q.어떤 상품 대상으로 노출되나요?

A.

평점 4점 이상이면서 리뷰가 최소 5건 이상인 상품 대상으로 랜덤 노출됩니다.

 

Q.해당 영역에 노출되는 리뷰는 어떤 기준으로 정렬되나요?

A.

4점 이상 리뷰 랭킹순으로 최소 3개~ 최대 10개 노출됩니다.
리뷰 카드 가장 마지막에 노출되는 '리뷰 전체보기' 버튼과
리뷰 카드 클릭하여 이동한 리뷰 상세 페이지 내 '리뷰 전체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리뷰 탭으로 이동하여 해당 상품의 전체 리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Q.해당 영역을 미노출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A.

테스트 기간 내에는 해당 영역 노출 / 미노출 기능을 별도로 제공하지 않습니다.
테스트 종료 이후에는 '센터 > 스토어 관리' 메뉴에서 스토어 단위로 해당 영역 노출 / 미노출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 예정입니다.
(8월 예정, 일정은 변동 가능)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센터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