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NAVER]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키워드 확장(Beta) 종료 안내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2024년 8월 19일부터 키워드 확장(Beta)의 운영이 종료될 예정입니다.

그동안 키워드 확장(Beta)를 이용해주신 광고주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종료 이후 절차에 대해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오니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키워드 확장(Beta) 종료]

■ 종료 일정
     - '확장' 기능 및 광고 시스템 선택 옵션 종료 : 2024년 8월 19일(월요일)
       • ‘광고그룹 > 고급옵션 > 키워드 확장(Beta)’ 에서 제공하던 (일치/일치(유사검색어)/확장)선택 옵션 종료


■ 상세 내용
     - 광고 그룹 하위의 [키워드 확장(Beta)] 설정 메뉴가 삭제 됩니다.
       • 키워드 확장(Beta) > '확장' 옵션은 8월 19일 종료 일정을 기준으로 더 이상 동작하지 않습니다.
       • '일치(유사검색어)'는 앞으로 옵션 선택 여부와 관계없이 기본 동작합니다.
       • '일치(유사검색어)'로 노출된 키워드는 앞으로도 계속 보고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으며, 이후 운영방법은 아래 FAQ를 참고해주세요.


FAQ


Q. 일치(유사검색어)는 왜 기본 동작으로 변경되나요?
A. '일치(유사검색어)'는 이용자의 탐색의도가 사실상 동일한 키워드에 광고를 노출하는 확장 옵션으로, 다양한 글로벌 광고 플랫폼에서 '일치(유사검색어)' 수준의 확장이 기본 제공되고 있으며, 네이버 광고에서도 기능 제공을 시작한 후, 보편적인 기능으로 활용되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따라서, 8월 19일부터 '일치(유사검색어)'와 '일치' 기능을 통합 제공할 계획이며, 광고주께 보다 많은 노출기회와 긍정적인 광고효과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 광고 보고서에는 '일치', '일치(유사검색어)' 유형이 구분되어 제공됩니다.


Q. 일치(유사검색어) 키워드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A. 기존과 동일하게 광고 보고서를 통해 '일치(유사검색어)' 키워드를 '일치' 키워드와 구분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광고 시스템 > 보고서 > 다차원 보고서'에서 검색어 유형으로 일치(유사검색어) 키워드를 확인하세요.


Q. 일치(유사검색어)로 노출되는 키워드에 광고를 노출하고 싶지 않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광고 시스템 > 광고그룹 > 키워드 > 확장 제외 키워드' 탭에 키워드를 등록하시면 해당 키워드는 일치(유사검색어)로 광고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노출을 원하지 않는 일치(유사검색어) 키워드는 확장 제외 키워드로 등록해 광고 노출을 제어하세요.



Q. 일치(유사검색어) 키워드의 입찰가를 직접 지정하고 싶을 땐 어떻게 하나요?
A. 일치(유사검색어) 키워드를 광고그룹 키워드로 등록하면 입찰가를 직접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단, 위와 같은 경우 동일 키워드라 할지라도 광고그룹 키워드 등록 시점에 따라 '일치' 혹은 '일치(유사검색어)'로 보고서의 검색어 유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알아두세요!
  - 파워링크 통합 검색 매체에서 사용되던 키워드 확장(Beta)가 종료되는 것이므로 기본 매칭 방식이 '확장'인 '파워링크 스마트블록' ('함께 찾은 파워링크', '지금 볼만한 파워링크') 매체를 통해 노출된 키워드는 보고서에 여전히 '확장' 으로 표시 제공되며, 제외 키워드도 기존과 동일하게 동작합니다. 파워링크 스마트블록을 통해 확장 매칭이 되지 않기를 원하시는 경우 ‘광고 시스템 > 광고그룹 > 고급옵션 > 매체’ 설정을 통해 노출 여부를 제어해주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검색광고 API 및 대용량 보고서 변경 사항은 7월 중 API 공지 사이트에 별도 공지 됩니다.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센터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