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NAVER] 네이버 개인화 검색 테스트로 인한 검색 광고 영향도 안내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2024년 7월 18일(목)부터 2024년 7월 25일(목)까지, 개인화된 탐색 경험 제공을 위해 모바일 통합검색에서 진행하는 ‘서치피드’ A/B 테스트로 인해 검색광고 영역이 일부 미노출 될 수 있습니다.
‘서치피드’는 검색 컨텍스트 내에서 자동으로 관련 콘텐츠를 추천하여 끊김 없이 정보를 탐색하게 하는 영역으로, 앞으로는 추천 기술 고도화를 통해 사용자의 취향과 의도까지 고려한 검색 결과를 제공하게 됩니다.
이번 실험으로 인해 일부 사용자의 스포츠/연예 관련 검색 결과에 변동이 있을 예정이며 이는 ‘검색 광고 영역의 미노출’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 님들께서는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테스트 일정
- 2024년 7월 18일(목) ~ 2024년 7월 25일(목)
※ 테스트 기간은 연장/추가될 수 있습니다.
■ 영향 범위
- 검색 광고 상품 전체
■ 테스트 대상
- 스포츠/연예 관련 일부 질의에 대해서만 진행
- 일부 트래픽(사용자)에 대해서만 진행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센터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