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NAVER] 쇼핑검색광고 - 쇼핑판(West) 내 광고 상품에 '할인율' 표시 추가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2024년 4월 25일(목)부터 네이버앱 왼쪽(WEST) ‘쇼핑판’ 내 쇼핑검색광고가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관련 공지)
광고 상품의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일반상품과 동일하게 상품가 '할인율' 표시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적용 시점
- 2024년 7월 18일(목) 오후부터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영역
- 네이버앱 왼쪽(West) 쇼핑판 내, [지금 보고 있는 상품] 과 일부 [추천 블록]에 노출되고 있는 쇼핑검색광고
* 광고시스템 내 노출 매체 명칭 : '네이버 메인 - 모바일'
■ 상세 내용
- 상품 가격 앞에 '할인율' 표시
* 이미지는 [지금 보고 있는 상품] 화면 예시입니다. 추천 블록에도 할인율 표기는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알아두세요!
• 해당 할인율 표시는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 '상품 관리 > 상품 등록 > 판매가 > 할인' 에서 설정한 정보를 바탕으로 노출됩니다.
• 유사 제품 대비 할인율을 과도하게 높게 설정할 경우, 네이버쇼핑 운영프로세스에 따라 상품 삭제 처리 및 광고 제한될 수 있으므로 할인정보 관리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메인 - 모바일' 매체에 광고 노출을 원하지 않으시면, 광고시스템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메인 – 모바일'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입니다.
기타 궁금하신 점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센터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