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뉴스클리핑(07.30)
SSG닷컴, 쓱배송 클럽 가입자 40% 증가
SSG닷컴에 따르면 지난 15~24일 10일간 쓱배송 클럽 신규 회원의 68%는 ‘이사 지원금’을 신청했다. 이는 쓱배송 클럽 가입자가 타사 멤버십 이용 화면을 갈무리해 이벤트 페이지에 올리면 SSG머니 1만 5000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다. 이 기간 전체 멤버십 신규 가입자 수도 쓱배송 클럽 출시 효과에 힘입어 전월 동기 대비 40% 늘어났다.
페이 사업자, 티몬·위메프 사태 적극 대응
티몬·위메프 판매 대금 미정산 사태가 논란이 된 가운데 정부가 5600억 원을 긴급 투입한다. 네이버와 카카오는 자사 결제 시스템을 통해 결제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자체 환불에 나섰다. 정부는 29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김범석 기획재정부 1차관 주재로 관계부처 태스크포스(TF) 2차 회의를 열고 <위메프·티몬 사태 대응방안>을 발표했다.
네이버, 인물정보에 인스타 연동
국내 검색 시장에서 글로벌 빅테크에 전방위적으로 압박을 받고 있는 네이버가 검색 품질 고도화로 반격에 나섰다. 네이버 검색 인물정보에 인스타그램 최신 게시물을 연동하는 등 변화를 모색하고 있다. 향후 네이버는 검색 서비스의 강점을 더욱 강화해나갈 것으로 전망된다.
큐텐 계열 인터파크커머스, '인팍쇼핑' 내달 종료
인터파크커머스가 큐텐과 운영하던 해외직구 플랫폼 서비스 ‘인팍쇼핑’을 다음 달 1일 종료한다. 지난 3월 말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지 약 4개월 만이다. 인터파크커머스는 29일 판매자들에게 “오는 8월 1일부로 인팍쇼핑 신규 주문을 중단한다”라고 공지했다.
카페24, LG트윈스 유튜브쇼핑 지원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가 프로야구단 서울 LG트윈스의 유튜브 쇼핑 시장 진출을 지원했다고 29일 밝혔다. LG트윈스의 공식 유튜브 채널 'LG트윈스TV'는 지난 시즌 팀 우승에 힘입어 지속 성장하고 있다. 구독자 수는 지난해 11월 국내 프로야구단 유튜브 채널 중 처음으로 20만명을 달성한 데 이어서 최근까지 23만2000여명으로 증가했다.
컬리, 패션 카테고리 고속 성장
컬리의 패션 카테고리 매출이 가파르게 늘고 있다. 주 고객층인 3040 여성의 취향과 스타일에 잘 맞는 패션 브랜드를 큐레이션해 선보이는 전략이 제대로 먹혀든 것으로 관측된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컬리는 올 상반기 패션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배 신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