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NAVER] 사이트검색광고 '쇼핑정보' 확장소재 등록 대상 확대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기존에 스마트스토어 URL일 때 등록이 가능했던 사이트검색광고의 쇼핑정보 확장소재가
쇼핑몰 비즈채널 전체로 등록 대상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사이트검색광고를 운영하고 계신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검색광고 '쇼핑정보' 확장소재 등록 대상 확대>
모든 '쇼핑몰' 비즈채널을 대상으로 사이트검색광고의 '쇼핑정보' 확장소재를 등록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스마트스토어 외 자사 쇼핑몰도 '쇼핑정보' 확장소재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적용 일정
2024년 8월 7일(수) 광고시스템 등록 오픈
2024년 8월 22일(목) 노출 오픈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등록 방법
쇼핑정보 확장소재는 쇼핑몰 비즈채널일 때 등록이 가능하며, 광고그룹당 1개 등록 가능합니다.
1. [정보관리 > 비즈채널 관리 > 채널 추가 > 쇼핑몰] 에서 연동할 쇼핑몰 비즈채널을 등록합니다.
기존에 쇼핑몰 비즈채널이 있다면 2번 단계에서 바로 쇼핑정보 확장소재를 선택합니다.
2. '쇼핑정보'를 등록할 광고그룹을 선택한 후, [광고그룹 확장소재 > +새 확장 소재 > 쇼핑정보]를 클릭합니다.
3. '쇼핑정보' 확장소재로 추가할 URL을 선택 후 저장합니다.
더 자세한 등록방법은 '파워링크 확장소재 '쇼핑정보' 등록 방법' 도움말 참고 부탁드립니다. (도움말 링크)
■ 노출 영역
PC/모바일 파워링크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 PC 블로그/카페/지식iN 탭 영역
■ 노출 방식
• 제목 하단에 '쇼핑정보' 확장소재가 노출됩니다.
• 연동된 쇼핑몰 안에서 이용자의 검색어와 연관도 있는 상품이 최대 8개까지 검색 랭킹에 따라 노출됩니다. (단, 노출되는 최대 상품 개수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세부 노출형태(UI)는 아래 이미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 상품 이미지, 상품 가격이 노출됩니다.
- 이용자의 검색어와 연관도 있는 상품이 일정 개수 이하일 때, 1개 상품의 상품정보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 노출되는 상품 중 이용자가 최근 클릭한 상품이 있다면, 해당 상품이 'N일 전 클릭한' 부가아이콘과 함께 가장 먼저 노출될 수 있습니다.
1) 모바일 노출 예시 |
2) PC 노출 예시 |
|
|
■ 클릭 연결 페이지 및 과금
'쇼핑정보' 확장소재 클릭 시 광고주가 설정한 연결URL이 아닌 상품 정보가 있는 쇼핑몰 상세 페이지로 연결되며, 클릭 시 과금됩니다.
※ 알아두세요!
• 검색어와 연관도가 낮은 상품일 경우, 확장소재가 미노출될 수 있습니다.
• 노출을 원하지 않는 정보가 포함되어 있다면 확장소재 삭제/중지하거나, 쇼핑몰에서 상품 정보를 수정하시길 바랍니다.
• 성인, 병/의원, 금융/보험 업종은 '쇼핑정보' 확장소재 등록 및 노출할 수 없습니다.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센터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