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NAVER] 쇼핑검색광고 대상 상품 유형 확대 안내 (라운지/알림받기 전용 상품)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2024년 8월 8일부터 쇼핑검색광고 대상 상품 유형이 확대되어, 네이버쇼핑의 라운지/알림받기 전용 상품도 쇼핑검색광고 등록 및 노출이 가능해집니다.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적용 일정
  - 2024년 8월 8일 (목) 부터


■ 적용 영역
  - PC/모바일 통합검색 및 쇼핑검색


■ 대상 상품
  - 스마트스토어/브랜드스토어 입점 상품 중, '라운지 전용', '알림받기 전용' 대상 상품
  - CPC/CPS 입점 상품 중, 상품EP의 '조건 상품 구분(goods_flag)'이 '회원전용', '마케팅수신동의전용' 인 상품
    (조건 상품 구분(goods_flag) 관련 쇼핑파트너센터 공지 보러가기 - 로그인 필요)


■ 변경 내용
  - 상품 유형이 '라운지 전용/알림받기 전용'인 상품과, 상품EP 항목 중 '조건 상품 구분(product_flag)'이 '회원전용/마케팅수신동의전용'인 상품의 쇼핑검색광고 등록이 가능해집니다.


■ 예시 화면

(모바일)




(PC)




※ 알아두세요!
  - 본 변경 사항은 광고 대상 상품 유형의 확대에 대한 내용으로, 광고 등록 방법 및 노출 순위 산정, 노출형태, 과금방식 등은 기존 쇼핑검색광고 운영과 동일합니다.


※ 참고 링크
  - '라운지/알림받기', '회원전용/마케팅수신동의전용' 상품에 대한 안내는 아래 내용 참고 부탁드립니다.


     • 라운지 : 스토어 단위의 로열티 프로그램 - 네이버페이 고객센터 > 라운지 항목 참고
     • 알림받기 : 구매자가 관심있는 스마트스토어를 알림받기하는 기능 - 스마트스토어센터 > 알림받기 관련 항목 참고
     • 회원전용 : 쇼핑몰 회원 가입 이외 상품 구매를 위해 추가로 무료 회원 가입이 필요한 상품 - 상품EPnbsp;가이드 참고
     • 마케팅수신동의전용 : 상품 구매를 위해 광고성 정보 수신에 동의가 필요한 상품 - 상품EP 가이드 참고


    * EP는 Engine Page의 약자로, 네이버 쇼핑에 상품정보를 연동하는 수단입니다. 
      네이버쇼핑이 정의한 포맷에 맞춰 URL의 형태로 네이버 쇼핑파트너센터에 등록하면, 판매자님의 상품이 네이버쇼핑에 연동됩니다.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센터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