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NAVER]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2024년 8월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 (8월 8일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2024년 8월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변경 사항
[1] 구매의도 타겟팅의 신규 카테고리 확장 및 일부 추정 로직 개선 안내
■ 상세 변경 내용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구매의도 타게팅에,
"식음료 > 배달 음식"과 "금융 상품 > 대출 > 신용 대출 > 2금융권 대출" 카테고리가 신규로 오픈되었으며,
"금융 상품 " 하위 카테고리의 일부 추정 로직 개선이 진행 되었습니다.
"배달 음식" 및 "금융 상품" 카테고리와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광고주님께서는
네이버 이용자의 최신 행태 데이터를 기반으로 특정 제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할 의도를 가진 것으로 추정된 잠재 고객을 타겟팅할 수 있는
구매의도 타게팅을 활용하셔서 광고를 집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적용 일자
2024년 8월 8일 (목요일)
2. 변경 사항
1) 신규 오픈 카테고리 (총 2개 카테고리)
- 식음료 > 배달 음식
- 금융 상품 > 대출 > 신용 대출 > 2금융권 대출
2) 추정 로직 개선 카테고리 (총 7개 카테고리)
※ 추정 로직 개선 적용으로 타겟 모수 변동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금융 상품 > 대출 > 신용 대출
- 금융 상품 > 카드 > 신용 카드
- 금융 상품 > 보험 > 손해보험 > 자동차보험
- 금융 상품 > 보험 > 손해보험 > 여행보험
- 금융 상품 > 대출 > 주택담보 대출
- 금융 상품 > 대출 > 전세자금 대출
- 금융 상품 > 대출 > 대환 대출
3. 참고 사항
- 신규 카테고리는 예상 도달수 계산에서 제외되며, 제공 완료 시점에 본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집계중인 도달수는 언제든 변경될 수 있으며 도달수는 실제 광고 집행에는 영향이 없으니 참고로만 활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제공 중인 오디언스 타겟팅의 추정 로직 개선은 별다른 공지 없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될 수 있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고객문의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