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NAVER] [도착보장] 반품안심케어 서비스 이용료 지원 정책 변경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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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도착보장/판매자도착보장 이용 판매자 대상으로

도착보장 반품안심케어 서비스 이용료 지원 혜택 적용 변경사항이 있어 사전 안내드립니다.

 

· 적용일 : 2024년 9월 1일 (일) 부

· 대상 : 네이버/판매자도착보장 + 반품안심케어 이용 판매자

· 변경사항 : 반품안심케어 서비스 이용료 지원 제한 건에 대한 후정산 정책 변경

· 대상 주문 케이스 :

① 네이버/판매자 도착보장 상품의 선물하기 주문 건

② 배송속성이 판매자도착보장이 아닌 상품과 함께 주문된 경우

 

일반배송/오늘출발 상품주문의 경우 도착보장 솔루션 서비스 대상이 아니므로 지속적인 서비스 이용료 지원이 제한됩니다.

 

[변경 전]

① 네이버/판매자 도착보장 상품의 선물하기 주문 건

※선물하기 주문 시, 주문의 배송속성이 '일반배송'으로 변경되므로 판매자 이용료 차감 후, 후정산으로 지원합니다.

② 배송속성이 판매자도착보장이 아닌 상품과 함께 주문된 경우

※같은 배송비묶음그룹을 가진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아 결제할 경우 서비스 이용료 선차감 후, 후정산으로 지원합니다.

(상품) 판매자도착보장 + 일반배송 → (묶음주문 전체) 일반배송

(상품) 판매자도착보장 + 오늘출발 → (묶음주문 전체) 오늘출발

(상품) 판매자도착보장 + 오늘출발 + 일반배송 → (묶음주문 전체) 일반배송

주문의 배송속성이 변경되는 것을 방지하려면 판매자도착보장 상품과 일반배송/오늘출발 상품의 배송비 묶음그룹을 다르게 적용해주세요.

 

[변경 후]

① 네이버/판매자 도착보장 상품의 선물하기 주문 건

※선물하기 주문 시, 주문의 배송속성이 '일반배송'으로 변경되므로 이 경우 서비스 이용료는 판매자 부담입니다.

② 배송속성이 판매자도착보장이 아닌 상품과 함께 주문된 경우

※같은 배송비묶음그룹을 가진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아 결제할 경우 서비스 이용료는 판매자 부담입니다.

(상품) 판매자도착보장 + 일반배송 → (묶음주문 전체) 일반배송

(상품) 판매자도착보장 + 오늘출발 → (묶음주문 전체) 오늘출발

(상품) 판매자도착보장 + 오늘출발 + 일반배송 → (묶음주문 전체) 일반배송

주문의 배송속성이 변경되는 것을 방지하려면 판매자도착보장 상품과 일반배송/오늘출발 상품의 배송비 묶음그룹을 다르게 적용해주세요.


 

도착보장 반품 안심케어 서비스 이용료 지원 혜택 적용 사항은 아래 공지사항을 참고해 주세요.

☞ 도착보장 판매자 혜택 반품안심케어 서비스 이용료 지원 안내 공지 보러가기


 

자주 묻는 질문

 

Q. 도착보장+반품안심케어 서비스 이용료 지원 제한 건에 대한 후정산 정책은 왜 변경되는 건가요?

상품의 배송속성이 네이버도착보장/판매자도착보장이나 주문과정에서 배송속성이 일반배송/오늘출발로 변경되는 경우 도착보장 반품안심케어 서비스 지원대상에서 제외 됩니다.

 

이에 대해 기존에는 서비스 이용료 선차감 후 후정산으로 보전 지원하였으나,

일반배송/오늘출발 상품주문의 경우 도착보장 솔루션 서비스 대상이 아니므로, 서비스 이용료 지원을 제한 하게 되었습니다.

 

주문의 배송속성이 변경 되는 것을 방지하고 싶으신 경우 판매자도착보장 상품과 일반배송/오늘출발 상품의 배송비 묶음그룹을 다르게 적용 부탁드립니다.

 

Q. 스토어에서 구매자가 도착보장 상품과 일반 또는 오늘출발 상품을 같이 장바구니에 담고 구매한 경우 서비스 이용료 지원은 어떻게 되나요?

 

같은 배송비묶음그룹으로 판매자도착보장 상품과 일반상품 또는 오늘출발 상품이 묶여 결제가 이뤄진 경우 배송속성은 ‘일반배송 또는 오늘출발’로 변경되기 때문에 서비스 이용료 지원은 제한되며, 해당 상품주문의 반품안심케어 서비스 이용료는 판매자님이 부담해 주셔야 합니다.

 

Q, 스토어에 도착보장과 일반/오늘출발 상품이 존재합니다. 도착보장 상품만 있다면 무조건 서비스 이용료가 지원되는 건가요?

서비스 이용료는 도착보장 상품에 한해서만 지원됩니다.

도착보장 상품이 아닌 일반 또는 오늘출발 상품에 반품안심케어 서비스 설정 시 해당 상품에서 발생하는 반품안심케어 이용료는 판매자님이 부담해 주셔야 합니다.

 

Q. ‘선물하기’ 버튼은 제외가 가능한가요?

상품의 '선물하기'버튼은 상품등록 시 자동으로 생성되어 PC/모바일 상관없이 상세페이지에 모두 노출됩니다.

'선물하기' 버튼은 임의로 제외는 불가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단, 아래와 같이 일부 상품에 한해서는 선물하기 서비스가 제공이 불가하여 버튼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선물하기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상품]

① 해외 직배송 상품 (해외 출고지 상품)

② 배송없음 상품 (네이버 선물샵 상품만 선물하기 가능)

③ 여가/생활편의 카테고리 상품 (단, 하위 카테고리 중 '꽃배달', '케이크배달' 상품은 선물 가능)

④ 면세점 카테고리 상품

⑤ 예약구매 상품



출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센터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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