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NAVER] 플레이스광고 - 숙박 업종 신규 확대 안내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2024년 8월 28일 (수) 부터 네이버 플레이스광고에 숙박 업종의 광고 등록이 가능합니다.
플레이스광고를 운영하시는 광고주님께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숙박 업종 광고를 새로 등록해보세요!
플레이스 숙박 업종 광고 등록 및 노출 일시
검색광고 플랫폼 내 광고 등록 기능 오픈 : 2024년 8월 28일 (수)
플레이스 숙박 업종 광고 노출 일정 : 2024년 9월 5일(목)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의 업체 카테고리 기준 숙박 업종
- 펜션, 게스트하우스, 캠핑장, 민박 등
- 호텔/콘도, 리조트/모텔/레지던스 등은 등록 가능 업종에서 제외되며 순차적으로 오픈될 예정입니다.
기존 플레이스광고와 동일한 네이버 통합검색 및 플레이스, 지도의 지역 검색결과에 노출됩니다. (통합검색(PC/ 모바일), 모바일 플레이스, 모바일 지도앱, PC 지도검색 총 5가지 지면)
- 일정선택 혹은 인원선택이 적용된 검색결과에서는 '네이버 예약'에 가입한 업체의 광고만 노출될 수 있습니다.
사업자의 네이버 예약/주문 가입 방법 >
- 펜션 업종의 경우, 플레이스광고는 네이버 PC/모바일 통합검색에서 '펜션 실시간 예약' 영역에 노출되며, 하단 '플레이스' 영역에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 통합검색의 펜션 실시간 예약 영역과 더보기 클릭 후 연결되는 펜션 실시간 예약 검색 목록에는 '펜션 실시간 예약'에 가입한 업체의 광고만 노출됩니다.
네이버 펜션 실시간 예약 FAQ >
- 지도에서 검색어를 입력한 경우의 검색 결과에서는 모든 업체의 광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플레이스 검색 결과 목록 및 마커(업체 아이콘)에 4~12개의 광고가 노출됩니다.
광고 노출 및 과금 방식은 기존 플레이스광고와 동일합니다.
- 참여 광고수가 많은(노출 가능 광고수가 10개 이상) 검색 결과의 경우, 입력하신 '광고 입찰가'와 '품질 지수'를 반영한 순위 노출이 적용됩니다.
플레이스광고는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된 업체를 연동하여 간단하게 광고를 등록 및 노출할 수 있는 광고 상품으로,
광고 집행을 위해서는 관리 권한을 가진 스마트플레이스 업체정보가 필요합니다.
스마트플레이스 관리 권한 신청 및 변경 도움말 바로가기 >
보다 자세한 플레이스광고 등록 및 운영 방법은 ‘오프라인 매장 홍보를 위한 플레이스광고 활용 방법’ 교육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1. 새 캠페인 생성 단계에서 ‘플레이스 유형’ 캠페인을 선택합니다.
2. 광고 그룹 유형으로 '플레이스 검색'을 선택합니다.
3. 플레이스광고 집행을 위해서는 스마트플레이스 업체(비즈채널) 연동이 필요합니다.
-간단한 네이버 인증을 통해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되어 있는 업체 중 광고하고자 하는 업체를 선택하세요.
4. 그룹 일일허용예산을 입력해 주세요. [고급 옵션]에서 입찰가 및 노출 지역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하루 동안 해당 그룹에서 광고 비용으로 지불하고자 하는 예산을 입력해주세요. 그룹 일일허용예산은 최소 50원에서 최대 2만원까지 입력이 가능합니다.
-입찰가는 클릭당 지불할 의사가 있는 최대 비용으로 최소 50원에서 최대 5천원까지 입력이 가능합니다.
기본입찰가를 별도로 설정하지 않으실 경우, 최저가인 50원으로 입찰에 참여하게 됩니다.
-지역설정은 모든 지역이 기본으로 셋팅되어 있으며, 변경하여 광고 노출 지역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지역외에도 [고급 옵션]에서 요일/시간대, 매체, 연령대, 성별 등 전략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5. 연동된 숙박 업종 업체의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된 정보를 활용하여 광고 소재를 구성합니다.
-광고용 이미지를 별도로 등록 및 편집하실 수 있습니다.
-광고용 ‘업체 홍보문구’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 숙박 업종의 경우, 별도의 확장소재 등록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관련해서 궁금하신 점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센터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