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NAVER] 파워컨텐츠 광고 썸네일 이미지 저장 사이즈 변경 안내 (8/28)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2024년 8월 28일(수) 부터 파워컨텐츠 광고의 메인 썸네일로 노출되는 이미지의 최소 등록 사이즈 (300픽셀 x 300픽셀 → 400픽셀 x 400픽셀)가 변경됩니다.
파워컨텐츠 상품을 이용 중이신 광고주 여러분께 사전 안내 드리오니,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적용 일정
- 2024년 8월 28일(수)
(※ 적용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변경 내용
- 메일 썸네일 이미지 등록 사이즈 변경
- 변경 전 : 300픽셀 x 300픽셀 ~ 2,000픽셀 x 2,000픽셀
→ 변경 후 : 400픽셀 x 400픽셀 ~ 2,000픽셀 x 2,000픽셀
• 개편된 이미지 최소 등록 사이즈 기준은 적용 일정 이후 신규 편집/등록되는 소재부터 적용됩니다.
- 기존에 등록되어 현재 노출되고 있는 소재는 노출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 기존에 등록해주신 이미지 저장 사이즈가 400픽셀 x 400픽셀 미만인 경우 신규 소재에서 재사용이 제한됩니다.
- 검색광고 플랫폼에서 [ 소재 > 편집 후 새로등록 ] 혹은 [ + 새 소재 > 기존 소재 불러오기 ]로 편집 시 기준에 맞지 않는 기존 이미지는 불러오기가 제한되고, 신규 이미지 등록이 필요합니다. (아래 화면 예시와 같이 기존 등록된 이미지는 삭제되어 보임)
- 단, 심의가 필요한 의료 업종 광고주의 소재는 예외 적용됩니다. 이미지 규격 최소 사이즈에 미달하여도 재사용이 제한되지 않으나, 소재 품질을 위해 가급적 기준에 맞는 이미지로 교체 후 심의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화면 예시] 기존 소재 재편집 시 기준 미충족 이미지 사용 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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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네이버 검색광고센터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