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뉴스클리핑(08.22)


 


돈 받은 블로그 후기, 광고 표시 의무화

앞으로 블로그나 인터넷카페, SNS 등에서 경제적 대가를 받은 게시글에는 소비자가 이를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게시글 제목이나 첫 부분에 ‘광고’임을 표시해야 한다. 이에따라 유튜브·인스타그램 등 SNS와 블로그 등에서 ‘뒷광고’(경제적 대가를 받았다는 사실을 알리지 않고 상품을 홍보하는 행위)가 크게 줄어들 전망이다.
 

오픈AI, GPT-4o 기업 맞춤화 기능 출시

챗GPT 개발사 오픈AI는 20일(현지시간) 자사의 최신 인공지능(AI) 음성 모델인 GPT-4o(포오)를 기업들이 맞춤화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미세 조정(파인 튜닝·fine-tuning)이라 불리는 이 기능은 기업들이 자체 데이터를 이용해 AI 모델을 자사의 용도에 맞게 맞춤화할 수 있는 기능이다.
 

IPTV 3사, 실시간 TV 통합 광고플랫폼 출시

한국IPTV방송협회는 전국 IPTV 2천100만 가입자를 대상으로 효율적인 광고를 집행할 수 있는 'IPTV 3사(KT·SK브로드밴드·LG유플러스) 실시간TV 통합 광고플랫폼'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를 통해 그동안 아날로그 방식으로 인식된 IPTV 3사 큐톤광고를 오디언스 표적화와 빅데이터 기반 효과 분석이 가능한 어드레서블TV 기술로 전환하고, 3사 간 달랐던 큐톤광고 상품명도 '어드레서블 TV 베이식'으로 통일했다.
 

K뷰티, 이베이 2분기 역직구 시장 1위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 이베이(eBay)에서 올해 2분기 한국 판매자(셀러) 가운데 가장 높은 해외 판매 매출액을 기록한 분야는 뷰티·헬스 분야로 나타났다. 20일 이베이에 따르면 2분기 한국 신규 판매자의 해외 판매 매출액을 분석한 결과, 뷰티·헬스 분야 매출액은 지난해 2분기 대비 220% 성장하며 1위를 차지했다.
 

티메프 사태, 해외선 빠른 정산이 기준

티몬·위메프 정산 지연 사태(이하 티메프 사태)는 한국 사회에 경종을 울린 사안으로 여겨지고 있다. 중소 판매자를 중심으로 피해가 일파만파 커지면서 ‘안전망’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판매자의 지속 가능한 사업 운영을 위한 제도가 안착해야 할 때라는 목소리가 거세지고 있다.
 

구글, 개인정보 불법 수집 집단 소송 위기

구글이 사용자 동의 없이 크롬 브라우저를 통해 데이터를 수집했다는 혐의로 미국에서 집단 소송에 직면하게 됐다. 20일(현지시간) 더버지에 따르면 미국 제9연방순회항소법원은 크롬 동기화 기능을 통한 개인정보 수집 관련 소송에서 구글의 손을 들어준 하급법원 판결을 뒤집었다. 항소법원의 밀라노 D 스미스 주니어 판사는 이날 "하급법원은 이성적인 이용자들이 (구글의 개인정보 고지를 읽고) 정보 수집에 동의했다고 생각했을 지에 대해 다시 검토해보라"고 판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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