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뉴스클리핑(08.29)


 


코로나19 재확산에 비대면 집구경 증가

코로나19가 다시 기승을 부리며 3차원(3D) 가상현실(VR)을 활용한 비대면 집 구경 서비스가 부상 중이다. 발품 대신 손품을 팔아도 원하는 지역과 매물을 무리 없이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이사 및 분양 등을 위한 비대면 임장 서비스가 출시 및 활성화되고 있다. 최근 네이버는 '부동산 VR 매물·단지투어'를 론칭했다. 네이버랩스의 자체 개발 디지털 트윈 솔루션 'ALIKE(어라이크)'를 활용해 매물의 실내와 단지 전체를 빠르고 정확하게 구현한다.
 

막걸리, 다양한 재해석으로 MZ에 인기

전통주가 다양한 형태로 재해석되면서, 새로운 경험을 중시하는 젊은 층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매년 개최되고 있는 서울국제주류&와인박람회 방문 고객 연령대를 통해서도 전통주에 대한 MZ세대 소비자들의 관심을 확인해볼 수 있다. 박람회 주최 측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23년 행사 참관객의 83.6%가 20~30대로, 주류에 대한 젊은 층의 관심이 두드러졌다.
 

LG헬로비전, 지역채널 커머스 상품 ‘양구 사과즙’ 첫 수출길

패션플랫폼 에이블리는 상반기 거래액이 1조원을 돌파해 연 거래액 2조원 달성을 기대한다고 26일 밝혔다. 상반기 매출은 작년보다 40% 증가했다. 에이블LG헬로비전은 강원도 양구 사과로 만든 ‘우리땅이 주는 선물, 건강한 양구 사과즙’을 호주에 수출하기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건강한 양구 사과즙은 LG헬로비전 지역채널 커머스의 ‘오리지널 로컬 테이스트(오.로.테)’ 프로젝트 상품이다. 강원도 사과 재배지 중에서도 제1주산지로 주목 받는 양구군에서 나고 자란 사과를 활용해 지역 특화 상품을 만든 것이다.
 

e커머스, 유료멤버십 경쟁 불 붙인다

e커머스 업계가 유료 멤버십의 혜택을 강화하거나 새 구독상품 출시에 나서고 있다. 쿠팡의 유료 회원제인 와우 멤버십의 회비가 이달부터 인상되자 서비스를 이탈하는 이른바 '탈쿠팡족' 고객을 잡으려는 행보로 풀이된다. 2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신세계그룹 계열 e커머스 플랫폼 G마켓은 SK텔레콤과 제휴해 T우주에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의 쇼핑 혜택을 더한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를 다음달 초 출시할 예정이다.
 

해피머니 상품권 운영사, 회생절차개시 신청

대규모 정산 지연 사태를 일으킨 티메프(티몬+위메프) 사태 여파로 인터파크커머스에 이어 해피머니 상품권 운영사도 법원에 회생절차 개시 신청을 했다. 28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회생법원 회생1부(법원장 안병욱)는 이날 오전 해피머니아이엔씨 측에 보전처분 및 포괄적 금지명령을 내렸다. 보전처분이란 채무자의 자산을 동결하는 조치이며 포괄적 금지 명령이란 회생절차 개시 신청에 대한 결정이 있을 때까지 강제집행 등의 금지를 명령하는 것이다.
 

C커머스에 빠진 Z세대

젊은 세대가 저렴한 가격 탓에 중국 e커머스 테무 사용을 한다는 설문 조사 결과가 나왔다. 테무는 한국갤럽조사연구소에 의뢰해 지난 6월 전국 20~69세 성인 남녀 1026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온라인 쇼핑 플랫폼 구매행태 및 인식 파악’ 조사를 진행했다. 이 설문 조사에 따르면 테무 이용자의 34%는 최소 주 1회 이상 테무를 이용한다고 답했다. 이처럼 주 1회 이상 테무를 이용하는 소비자는 연령별로는 20대(46%), 가구 유형별로는 1인 가구(41%)가 가장 많았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