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NAVER] AI구매선호분석 Beta 오픈 안내(9/4, 대상 카테고리 : 화장품/미용)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화장품 구매 시 "나와 피부타입, 관심사가 유사한 고객들이 많이 구매했을까" 등 고민해 본 적 있으시죠?
고객들이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빠르게 판단/구매할 수 있도록, 구매 고객의 특징을 알려주는 ‘AI구매선호분석’ Beta 서비스 오픈을 공유드립니다.
■ 서비스 오픈일 : 9월 4일(수)
■ 서비스 대상 : 스마트스토어, 브랜드스토어, 쇼핑라이브 상품상세 페이지 (패션타운, 럭셔리 등 상품상세 추후 서비스 예정)
■ AI구매선호 분석이란?
AI구매선호분석은 최근 1년 구매 고객의 맞춤정보 및 리뷰 기반으로 상품 구매경향을 분석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 FAQ?
Q. 분석 결과가 실제 상품의 주 타겟고객, 성분 및 효과와 달라요
AI구매선호분석은 구매 및 구매고객 데이터 기반으로 제공되는 것으로 상품의 실제 성분 및 효과와는 상이할 수 있습니다. 이는 상품상세에도 안내 예정입니다.
Q. 상품상세에 AI구매선호분석이 노출되지 않아요.
A. AI구매선호분석이 미노출되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 AI구매선호분석은 일부 화장품/미용 카테고리 대상으로 제공됩니다. (구매선호 분석이 유의미하다고 판단되는 카테고리 대상)
- 신뢰있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구매 및 구매고객 데이터가 일정 수준 수집된 경우에만 노출됩니다.
- AI구매선호분석은 구매자가 제품 고객군의 특징을 빠르게 파악 및 구매 결정할 수 있게 제공되는 서비스로, 특정 고객군의 구매선호도가 평균 이상일 경우에만 통계가 노출됩니다. (예. 모든 피부타입의 구매선호도가 평균 이하인 경우 통계 미노출)
Q. 최근 건성 고객이 구매 했으나 그래프 변동이 없어요
A. 그래프의 높낮이는 단순히 특정 고객군의 주문건수 많고 적음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각종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분석한 결과이며 특히, 동일 카테고리 다른 상품 대비 고객군별 구매 경향이 강할 수록 ‘선호도가 높다’로 표현됩니다.
항상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스마트스토어가 되겠습니다.
앞으로 많은 이용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센터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