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NAVER] 추석 연휴로 인한 배송일정 공지를 등록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2024년 추석 연휴를 대비해 판매자님이 알고 계셔야 할 사항을 안내해 드리오니,

참고하시어 판매 활동에 불편 없으시길 바랍니다.


 

Q. 추석 연휴를 대비하여 알아둬야 할 것이 있나요?

A. 추석 연휴 기간 전/후로 평소 대비 '배송 관련' 문의가 2배로 급증합니다.

판매자님들께서도 연휴 이전 상품 출고 일정에 대한 고객 문의를 많이 받고 계실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따라서, 스마트스토어 상품 상세페이지 및 공지사항, 메인 팝업을 통해 배송 마감/재개일 및 휴무 안내 공지 등록을 부탁드립니다.

 

※ 팝업 공지, 모든 상품에 공지사항 노출은 공지 1개만 노출 가능하여 이미 공지가 등록되어 있는 경우,

[상품관리 > 공지사항 관리]에서 '기존 공지'의 [수정] 버튼 클릭 후 '설 연휴 배송 일정' 공지 내용을 '추가' 부탁드립니다.

 

Q. 공지사항으로 무엇을 고지해야 하나요?

A. 공지사항에는 아래의 내용을 포함시켜 등록해 주세요.

① 연휴 이전 출고 가능한 마지막 날짜

② 연휴 이후 출고 개시일

③ 판매자님의 연휴 기간

 

※ 공지 예시

이미지 제작은 필수가 아니므로, '공지에 포함되어야 할 필수 내용'이 누락되지 않도록 등록해 주시면 됩니다.

 

Q. 공지사항은 어떻게 등록하나요?

A. [상품관리>공지사항 관리] 메뉴를 통해 등록이 가능합니다.

공지사항 등록 시, '모든 상품에 공지사항 노출'을 설정하면 전체 상품에 일괄 노출되며

PC 및 모바일에 팝업 노출 설정도 할 수 있습니다.

☞ 공지사항 등록 방법 자세히 보러 가기

 

※ 참고

쇼핑윈도를 운영하시는 경우?, 아래 3가지 항목이 만족되어야 노출되므로 꼭 참고해 주세요!

1) 공지사항 등록 시 '배송지연' 분류로 선택

2) SmartEditor ONE으로 작성

3) 모든 상품에 공지사항 노출 선택

단, 쇼핑윈도에는 팝업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Q. 추석 명절 기간인데 페널티가 부여되나요?

A. 아닙니다. 추석 명절 택배사 업무 중단을 감안하여, 아래 기간에는 페널티 부과가 중단됩니다.

페널티 중단 기간을 참고해 주세요.

 

■ 페널티 중단 기간 : 9/12(목) ~ 9/19(목) 내 부여되는 품절취소를 제외한 판매관리 페널티 중단

※ 페널티 중단 기간은 판매관리 페널티가 부여되는 일자입니다.

예) 9월 11일(수) 발송기한 주문 미발송 시, 판매관리 페널티 9월 12일(목) : 미부여

9월 19일(목) 발송기한 주문 미발송 시, 판매관리 페널티 9월 20일(금) : 부여

 

Q. '발송지연 처리'는 하지 않아도 되나요?

A. '발송지연 처리'를 하지 않아도 페널티는 부여되지 않지만

페널티 부과 중단과 별개로 발송기한 내 발송이 어려운 경우

구매자도 인지할 수 있도록 '발송지연 처리' 및 '오늘출발 상품 휴무일 설정'을 진행해 주세요.

 

■ 발송 기한 기준

1) 일반 상품 : 결제완료일로부터 +3영업일

2) 오늘출발 상품 : 결제 시간에 따라 당일 또는 결제완료 +1영업일

3) 도착보장 상품 : 물류센터 물량, 구매자 주소지별 배송 소요일 등 여러 요소를 고려하여 발송일이 정해지므로 발송 기한 확인 필요

 

Q. '발송지연 처리'는 어떻게 하나요?

A. 발송지연 처리 방법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 발송지연 처리 방법

1) [판매관리 > 발주(주문)확인/발송관리]? 메뉴로 이동해 주세요.

2) 주문 건을 선택해 주세요.

3) 페이지 하단 '발송지연 처리'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4) 팝업창에서 발송지연 사유 / 발송기한 / 발송지연 상세사유를 입력 후, '발송지연 처리'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 일반 상품, 예약구매 상품, 도착보장 상품 : 결제일로부터 최대 90일까지 연장 가능

- 오늘출발 상품 : 결제일로부터 최대 7일까지 연장 가능

 

※ 참고

발송지연 처리는 '1회'만 가능합니다.

 

Q. 휴무일을 따로 설정할 수는 없나요?

A. 안타깝게도, 휴무일 설정 기능은 없습니다.

하여, 공지사항 등록 및 발송 기한 내 발송 처리가 어려운 주문건은 '발송지연 처리'로 발송 기한 연장을 해주세요.

단, '오늘출발' 상품은 휴무일 설정이 가능합니다.

 

■오늘 출발 상품 휴무일 설정 방법

1) [?상품관리 > 상품조회/수정] 메뉴로 접속해 주세요.

2) 오늘출발 상품을 확인 후, '수정'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3) 배송 > 오늘출발 기준시간 영역에서 '기준시간 설정'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4) 오늘출발 기준시간 팝업에서 '휴무일'을 설정해 주세요.

5) 페이지 하단 '저장'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 참고

오늘출발 상품 1개만 설정하면 모든 '오늘출발' 상품에 일괄 적용됩니다.

오늘출발 상품 외, 일반 상품 / 예약 상품 / 도착보장 상품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Q. 추석 명절 기간 반품/교환 수거는 어떻게 하나요?

A. 추석 연휴 물량 증가로 '네이버페이 지정택배사(한진택배)' 반품/교환 자동 수거 예약 서비스가 중단됩니다.

단, 계약 택배사를 이용하시는 경우, 반품/교환 자동수거 접수는 중단되지 않으나 물량 증가로 수거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추석 특수기 집하 마감 및 재개 일정은 이용하시는 택배사를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일정은 아래를 참고해 주시고, 상품이 분실되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 중단 내용 : '네이버페이 지정택배사(한진택배)' 반품/교환 자동 수거 접수 불가

■ 중단 기간 : 9월 7일(토) ~ 9월 23일(월)

☞ 추석 연휴 '네이버페이 지정택배사(한진택배)' 반품/교환 수거지시 불가 안내 자세히 보기



행복 가득한 추석 연휴 보내세요.




출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센터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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