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뉴스클리핑(09.12)


 


NHN데이터-무신사, DM 마케팅 협업

NHN데이터는 무신사와의 협업을 통해 인스타그램 다이렉트 메시지(DM)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소셜비즈’를 파트너십을 통해 큐레이터에 제공했다고 10일 밝혔다. 소셜비즈는 NHN데이터가 인스타그램 DM 자동화 기능을 주력으로 메타와 파트너십으로 개발한 마케팅 솔루션이다. 릴스·게시물 댓글 자동 답장, 스토리 멘션 답장 등 다양한 자동 DM 기능을 제공한다.
 

NHN커머스, 삼성물산 '홈닉2.0'에 샵바이 제공

NHN은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디지털 스마트홈 서비스 ‘홈닉 2.0’에 쇼핑몰 구축 솔루션 ‘샵바이 프리미엄’을 제공했다고 11일 밝혔다. 홈닉(Homeniq)은 홈 IoT(Internet of Thing·사물인터넷), 차량, 에너지 사용량 등을 관리하는 ‘홈그라운드’ 서비스와 함께 문화생활, 건강관리와 연계된 ‘라이프인사이드’ 서비스 등 주거 생활 관련 기능을 하나의 앱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통합 홈플랫폼이다.
 

소상공인 디지털커머스 지원기관 폐쇄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 산하 중소기업유통센터(중기유통센터)가 위메프와 협업해 운영하던 '소담스퀘어' 역삼점이 지난달 문을 닫은 것으로 파악됐다. 소담스퀘어는 중기유통센터가 전문성 있는 사업자를 선정해 소상공인의 디지털커머스 교육·컨설팅, 라이브방송 기획과 촬영·편집 등을 무료로 지원하는 기관이다.
 

편의점, 간편결제 강화로 충성 고객 확보

편의점이 자체 간편결제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온라인 기반인 간편결제 시스템을 활용해 고객 편의·혜택을 극대화하고 충성 고객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GS리테일은 결제서비스 '팝' 개편에 힘을 쏟고 있다. 최근에 팝에 오픈뱅킹을 도입하며 자체 간편충전 서비스를 일원화했다. 최초 본인 인증(본인 계좌)을 받으면 자동으로 충전이 될 수 있도록 개편한 것이다. 또한 올해 팝과 네이버페이 플러스멤버십, 현대앱카드 멤버십 제휴도 시작했다.
 

애플/구글, EU와 소송서 패소

미국과 유럽연합(EU)이 빅테크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고 있는 가운데 애플과 구글이 10일(현지시간) EU의 과징금 부과에 불복해 낸 소송에서 지면서 천문학적 과징금을 내야 할 처지에 놓였다. EU 최고법원인 유럽사법재판소(ECJ)가 이날 애플이 아일랜드 정부로부터 불법적 법인세 혜택을 받았고, 구글이 자사의 비교쇼핑 서비스를 우선 표시·배치해 반독점법을 위반했다는 2016년과 2017년 EU 집행위의 판단을 모두 인정한 데 따른 것이다.
 

화장품 유통전 격화

컬리는 다음달 10~13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컬리 뷰티 페스타 2024’를 연다고 10일 밝혔다. 컬리가 뷰티를 주제로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를 여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컬리는 2022년 11월 뷰티 전문관인 ‘뷰티컬리’를 론칭하고 새벽배송 사업 영역을 신선식품에서 화장품 등 뷰티 제품으로 확대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