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뉴스클리핑(10.14)


 


SSG닷컴, 메타와 협력광고 서비스 본격 시작

SSG닷컴은 메타와 협력해 ‘협력광고’를 소개하는 세미나를 지난달에 이어 이날 메타 본사에서 진행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쓱닷컴 협력광고의 특장점을 소개한다. 아울러 효율적 광고 활용방안에 대한 사례 중심의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협력사별로 맞춤형 컨설팅도 제공한다.
 

티메프 사태에 불똥 튄 e커머스

정부가 추진하는 티몬·위메프(티메프) 사태 후속 조치 윤곽이 드러나면서 e커머스 업계가 고심에 빠졌다. 사태 본질에서 벗어난 단편적인 규제가 생겨 시장 성장성만 해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공정거래위원회는 티메프 사태 재발 방지를 위한 대규모유통업법 개정안을 확정하고 이달 중 당정 협의를 거쳐 발표할 계획이다. 
 

스포티파이, 무료 멤버십으로 국내 시장 공략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글로벌 1위인 스포티파이가 한국 시장에서도 무료 멤버십을 제공한다. 한국 서비스 출시 4년 만이다. 전 세계 월 이용자 수(MAU) 6억2600만명을 보유하고 있으나 한국 시장에서는 멜론, 지니뮤직 등 토종 플랫폼에도 밀려 열세를 면치 못했다.
 

롯데온, 14일부터 열흘간 '롯데온세상 쇼핑 페스타' 열어

롯데쇼핑의 e커머스플랫폼 롯데온은 '롯데온(ON)세상 쇼핑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오는 14일부터 23일까지 열흘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최대 9만명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롯데온은 역대 가장 많은 롯데 패밀리 혜택을 담았다. 롯데멤버스를 비롯해 롯데리아와 세븐일레븐, 롯데시네마와 롯데월드, 롯데웰푸드와 롯데칠성까지 다양한 경품과 할인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온라인 패션시장 9개월 연속 역성장

알리익스프레스·테무·쉬인(알테쉬)으로 대표되는 중국계 이커머스 플랫폼의 국내 시장 영향력이 커지면서 국내 온라인 패션 시장의 위축 현상이 점차 뚜렷해지고 있다. 14일 산업통상자원부의 국내 주요 유통업체 매출 통계에 따르면 지난 8월 온라인 패션·의류 부문 매출은 작년 동월보다 17.8% 감소해 올해 들어 감소 폭이 가장 컸다.
 

네이버, 접근성 스마트봇 톡톡 서비스 도입

네이버가 네이브 접근성 고객센터에서 ‘접근성 스마트봇 톡톡’ 기능을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네이버는 시·청각장애인 이용자의 디지털 정보 접근성과 편리성을 개선하기 위해 8월부터 접근성 고객센터에 스마트봇 톡톡 기능을 추가했다. AI 기술 기반의 스마트봇 톡톡을 이용하면 접근성 관련 질의에 24시간 맞춤형 답변을 받을 수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