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뉴스클리핑(10.17)
중국 직구앱 테무, 앱 설치 1위 복귀
중국 직구 쇼핑앱 '테무'(Temu)가 지난달 국내 이용자가 많이 설치한 애플리케이션(앱) 1위로 복귀했다. 미국 소셜미디어 앱 '인스타그램'이 신규 설치 건수 2위로 도약하고 중국 숏폼(짧은 영상) 시청 앱 '틱톡 라이트'가 3위를 차지하는 등 미국, 중국 앱이 상위권을 점했다.
LG CNS, 내년 미국 광고시장 진출
LG CNS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LG옵타펙스'를 선보인다. LG옵타펙스는 아마존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는 국내 판매자들의 수익 극대화를 돕기 위한 플랫폼으로, 지난해 선보인 마케팅 옵티마이제이션 플랫폼(MOP)의 글로벌 버전이다.
에이블리, '가성비 다이소 화장품' TAG 온라인 단독 론칭
에이블리코퍼레이션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투쿨포스쿨'의 다이소 전용 브랜드 'TAG'(태그)를 이커머스 최초 단독 론칭한다. 17일 에이블리코퍼레이션에 따르면 TAG는 기존 투쿨포스쿨의 강점인 컨투어 제품을 기반으로 제품력과 합리적인 가격이 특징이다.
컬리, 퀵커머스 강남 진출
컬리는 '컬리나우 도곡점'을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컬리나우는 퀄리티 있는 장보기를 1시간 내외로 누릴 수 있는 컬리의 퀵커머스 서비스다. 지난 6월 DMC점 오픈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주 7일 상시 운영하며 아침 9시부터 밤 10시 사이에 주문할 수 있다.
이베이재팬, 최대 할인 행사 판매실적 톱 10은 K뷰티
K뷰티 브랜드가 미국, 일본 등 주요국 쇼핑 행사에서 판매 상위권을 휩쓸고 있다. 세계 뷰티산업 트렌드가 브랜드에서 성분과 효능 위주로 빠르게 바뀌며 가성비까지 갖춘 K뷰티 브랜드가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11번가, 고객 적립 혜택 강화한다
SK스퀘어 계열 이커머스 11번가가 적립 혜택을 강화한 신규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1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11번가는 이달 말 '패밀리플러스'라는 신규 멤버십 적립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최근 특허청에 상호 등록까지 마친 상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