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뉴스클리핑(10.18)
쿠팡-중기중앙회, 중소기업 상생 협력 강화
쿠팡은 17일 중기중앙회, 홈앤쇼핑과 중소기업 상생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강한승 쿠팡 대표이사, 문재수 홈앤쇼핑 대표이사가 참석해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 및 판로 확대를 위한 협력사업을 적극 발굴할 것을 약속했다.
공정위, 티메프 재발방지법 공개
정부가 티몬·위메프(티메프) 미정산 사태 재발방지 대책을 공개했다. 앞으로 e커머스 사업자는 소비자가 구매를 확정하면 20일 이내 판매대금을 입점 사업자에게 지급해야 한다. 판매대금의 50% 이상을 금융기관에 예치하도록 해 플랫폼이 파산해도 입점 사업자가 판매대금 일부를 돌려받을 수 있도록 하는 안도 추진한다.
NHN커머스, SPC '해피마켓' 리뉴얼 지원
NHN커머스는 SPC 섹타나인의 온라인몰 '해피마켓' 리뉴얼에 클라우드 쇼핑 플랫폼 '샵바이 프리미엄'을 제공했다고 17일 밝혔다. 해피마켓은 섹타나인의 멤버십 서비스 '해피포인트' 앱 내 자사 회원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모바일 커머스 플랫폼이다. SPC 브랜드 상품, 제휴사 모바일 상품권, 배송 상품 등을 판매한다.
카카오내비, '요즘 뜨는' 서비스 출시
카카오모빌리티는 카카오내비 주행 빅데이터를 활용해 이용자 선호 기반의 실시간 핫플레이스를 안내하는 '요즘뜨는'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요즘뜨는'은 기존 맛집과 근거리 위주의 장소 추천 서비스에서 탈피해 전국 단위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강 작품 신드롬에 '북커버·북마크'도 불티
카카오스타일(대표 서정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한강 작가의 노벨문학상 수상이 발표된 10일부터 14일까지 독서 관련 검색량을 조사한 결과 ‘북커버’ 검색량이 전년 동기 대비 28배(2700%)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6일 밝혔다.
동네가게 소개 숏폼 '당근 스토리', 경기&인천까지 확대
지역 생활 커뮤니티 당근은 자체 숏폼(짧은 영상) 서비스 '당근 스토리'를 경기, 인천 지역까지 확대한다고 18일 밝혔다. 당근 스토리는 동네 가게와 관련된 이야기를 1분 이내의 영상으로 공유할 수 있는 숏폼 서비스로, 지난해 11월 서울 강남·서초·송파 지역에서 첫선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