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NAVER] '피드 광고 자동 타겟 확장' 활용 안내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안녕하세요.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운영자입니다.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에서는 네이버 모바일 홈 피드, 네이버 검색 결과 하단 서치 피드(예정) 등 주요 피드 지면에서
광고주님이 설정한 타겟 이용자 뿐 아니라 머신러닝을 통해 광고에 보다 적합한 이용자를 찾아주는 '피드 광고 자동 타겟 확장 (Beta)' 기능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피드 광고를 운영하고 계시다면 '피드 광고 자동 타겟 확장 (Beta)' 기능을 사용하여 더 많은 이용자들에게 광고를 노출해 보시기 바랍니다.




'피드 광고 자동 타겟 확장 (Beta)' 기능은 네이버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들 중에서 광고주님의 광고에 좀 더 관심을 보일 것으로 판단되는 이용자를 찾아내어 추천해 주는 기능으로
설정하신 타겟팅과 일치하는 이용자 뿐 아니라 머신러닝을 통해 추천 된 이용자에게도 광고를 노출 시킬 수 있습니다. 





광고주님의 광고에 대해 클릭이나 전환을 유도할 수 있는 새로운 이용자를 찾아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다음과 같은 경우 사용을 추천 드립니다.

    ① 타겟팅 설정에 어려움을 느끼신 경우
    ② 타겟팅 설정을 너무 좁게 하여 타겟 도달 범위가 축소되어 노출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③ 직접 설정한 타겟 이용자는 아니지만 내 광고에 관심을 보일만한 이용자를 추가로 발견하기를 원하시는 경우






기능 베타 오픈 후 네이버 모바일 홈 피드 지면의 일부 트래픽을 통해 테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그 결과, 기능을 설정하지 않은 광고 대비 낮은 비용으로, 더 높은 CTR 성과 및 구매 완료 ROAS 를 보였습니다.

다음은 주요 업종 별 일부 광고주의 우수 집행 사례입니다. 







기능은 광고 그룹 타겟팅 설정 화면에서 손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설정 위치 : 광고 그룹 만들기 > 타겟팅 설정 > 타겟 확장 > '피드 광고 자동 타겟 확장 (Beta)' 설정 선택
- 안내 사항
   - 설정 시 '네이버 > 피드 영역' 게재 위치 내 일부 피드 지면(네이버 모바일 홈 피드, 검색 결과 페이지 하단 서치 피드(예정) 등)을 통해 기능 적용되며, 운영 중 적용 지면이 추가되거나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설정을 하더라도, '네이버 > 피드 영역' 게재 위치를 설정하지 않거나, 피드 영역에 노출 가능한 소재가 없는 경우 적용되지 않습니다.
   - 캠페인 목적 중 '쇼핑 프로모션' 의 경우 옵션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 예시 화면





그 외 내용은 기존 공지 사항을 참고 부탁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고객문의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