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뉴스클리핑(10.22)
다이소 및 편의점, 고물가에 '가성비 패션' 시장 공략 박차
아성다이소·편의점 등이 가성비 패션·뷰티 카테고리 강화에 나서고 있다. 고물가로 양극화된 패션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전략이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다이소는 올해 의류 상품 수는 전년 대비 2배 가까이 늘렸다. 균일가 마케팅을 고수하는 다이소는 뷰티뿐만 패션 의류 카테고리도 늘려 가성비 패션 시장을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SSG닷컴, '탄소중립포인트' 도입
SSG닷컴은 e커머스 업계 최초로 '탄소중립포인트'를 도입했다고 22일 밝혔다. 환경부와 한국환경공단이 운영하는 탄소중립포인트는 민간 기업의 친환경 활동에 동참하는 소비자에게 실적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제도다.
티메프 사태 이후에도 주요 e커머스 선불충전금 증가
7월 하순 발생한 '티메프 사태' 이후에도 주요 e커머스 업체들의 3분기 선불충전금은 증가하거나 직전 분기와 비슷한 규모를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네이버파이낸셜, SSG페이는 15% 넘는 증가율을 기록했고 다소 줄어든 곳도 감소율은 0~2%대에 그쳤다.
11번가, 27일까지 '히든스타' 프로모션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는 오는 27일까지 상품성이 뛰어난 차세대 브랜드를 선별해 소개하는 '히든스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하루 하나의 브랜드를 집중적으로 조명하는 행사로 브랜드 스토리가 담긴 홍보 동영상, 인기 제품 연출 사진, 테마별 특가 상품 구성, 고객 참여 이벤트 등으로 브랜드 노출 효과를 극대화했다고 11번가는 설명했다.
네이버, AI 기반 이슈 타임라인 종료
네이버 뉴스에서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특정 이슈 기사들을 모아서 제공해온 서비스가 언론사의 직접적인 기사 선별 방식으로 바뀝니다. ICT(정보통신기술)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 뉴스는 언론사들이 보도한 주요 이슈의 흐름을 한눈에 파악하도록 돕는 '이슈 타임라인' 서비스를 오는 31일 종료할 예정입니다.
메타, 감정까지 인식하는 AI '스피릿LM' 공개
메타가 음성과 텍스트를 자유롭게 오가며 감정상태까지 반영하는 신규 인공지능(AI)를 선보인다. 20일 벤처비트 등 외신에 따르면 메타는 멀티모달 언어모델 '메타 스피릿 LM'을 깃허브를 통해 출시했다. 메타스피릿LM은 '교차하는 말하기와 쓰기 언어 모델'이라는 새로운 방식이 적용된 언어모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