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뉴스클리핑(10.24)
11번가, AI와 함께 쇼핑하는 Ai 피드 론칭
11번가 'Ai 피드'는 8개 카테고리별 'AI MD(상품기획자)'가 추천 상품의 핵심 정보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피드' 형태로 소개하고, 고객의 질문에 실시간으로 응대하는 등 기존에 없던 새로운 방식의 '발견형 쇼핑' 서비스이다.
아마존, 당일 배송 서비스 12월 중단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이 당일 배송 서비스를 중단한다고 미 경제매체 CNBC 방송이 22일(현지시간)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소식통은 아마존이 운영해 온 '아마존 투데이'(Amazon Today)라는 당일 배송 서비스가 오는 12월 2일 대부분 종료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개인화 마케팅 힘쓰는 카드사
카드사들이 대규모 광고 집행이 아닌 고객 한 명 한 명의 성향을 고려한 개인 맞춤형 마케팅 전략 수립에 힘쓰고 있다. 카드사가 이미 확보한 자원인 고객 금융 데이터를 십분 활용하면서도 투입 비용 대비 마케팅 효과를 높이기 위한 전략이다.
롯데 유통군, 리테일 광고 사업 본격화
롯데쇼핑이 유통업계 최초로 '기업가치 제고'(밸류업) 계획을 내놨다. 주주들에게 최소 주당 3500원을 배당하고 오는 2030년까지 매출 20조원을 달성하는 등의 중장기 실적 개선에 매진해 주주가치를 실현하겠다는 내용이다.
올리브영, 스튜디오 열고 라이브커머스 강화
CJ올리브영은 서울 용산구 본사에 '올영라이브' 전용 스튜디오를 오픈하고 라이브 커머스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올영라이브는 올리브영이 지난 2019년 10월부터 선보인 자체 모바일 생방송 플랫폼이다.
인터파크커머스, 자율 구조조정 기간 추가 연장
법원이 '미정산 사태'를 촉발한 큐텐그룹 계열사인 인터파크커머스의 자율 구조조정 기간을 추가 연장하기로 했다. 23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회생법원 회생2부(법원장 안병욱)는 이날 인터파크커머스에 대한 자율적인 구조조정(ARS·Autonomous Restructuring Support) 기간을 오는 11월23일까지 연장하는 결정을 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