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NAVER] 쇼핑검색광고 - 통합검색 모바일/PC 추천형 블록 광고 신규 노출 테스트 안내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2024년 10월 31일(목)부터 통합검색 모바일/PC 추천형 블록에 광고 노출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해당 영역은 쇼핑검색광고 신규 지면에 대한 광고 노출 테스트로, 사용자의 개인 이력을 고려하여 검색어와 연관된 광고 상품을 추천하는 지면입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적용 시점

2024년 10월 31일(목) 오후부터 ~ 2024년 11월 6일(수)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대상

네이버 통합검색 모바일/PC 추천형 블록 영역의 일부 트래픽

 •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추천형 블록 ('함께 찾는 OOO상품','함께 찾는 상품') 

 • 네이버 PC 통합검색 추천형 블록 ('함께 찾는 OOO상품','함께 찾는 상품') 

 

■ 적용 내용

기존 통합검색 추천형 블록은 광고 영역이 아니었으나, 쇼핑검색광고가 노출될 수 있도록 테스트를 진행

광고 노출 개수 및 위치 최적화를 위해 아래 4가지 시안을 테스트하고자 하며 이용자에 따라 시안이 랜덤으로 노출될 예정

 

 • 시안 (1) - 모든 탭에 광고 2개씩 노출

 • 시안 (2) - 모든 탭에 광고 3개씩 노출 A타입

 • 시안 (3) - 모든 탭에 광고 3개씩 노출 B타입

 • 시안 (4) - 첫번째 탭에만 광고 6개 노출 

 


 

※ 알아두세요!
• 신규 오픈 매체인 '통합검색 스마트블록 추천 - PC', '통합검색 스마트블록 추천 - 모바일'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입니다.
    -  노출을 원하지 않으시면, 2024년 10월 24일부터 광고시스템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 광고는 이용자의 검색어와 연관이 있는 주제 및 탭이 매칭되어 광고 품질점수와 입찰가를 반영한 순위를 바탕으로 광고를 추천하며, 광고 등록 및 광고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광고는 이용자 이력을 바탕으로 추천된 결과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유저에게 최적화된 추천 상품이 없을 경우 개인화된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점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센터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