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NAVER] 플레이스광고 저장하기 기능 추가 및 과금요소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2024년 11월 28일(목)부터 플레이스광고에 저장하기 기능이 추가되고, 저장하기 아이콘 클릭이 과금 영역에 포함됩니다.
또한 업체 방문을 위해 이용하는 길찾기 아이콘 클릭이 과금 영역에 포함됩니다.
플레이스광고를 운영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적용 일정
- 모바일 지도앱 요약카드 외 적용 영역 전체 : 2024년 11월 28일(목)
- 모바일 지도앱 요약카드
• 2024년 12월 8일(일) : 일부 트래픽 대상 노출 시작
• 2024년 12월 10일(화) : 전체 트래픽에 노출 적용 완료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영역 및 대상
- 네이버 플레이스광고가 노출되는 모든 영역
(PC/모바일 통합검색 및 플레이스 서비스 페이지, PC 지도검색, 모바일 지도앱의 목록 및 요약카드 영역)
■ 적용 내용
- 플레이스광고 검색결과에서도 일반 검색결과와 동일하게 저장하기 기능이 노출되며, 해당 아이콘 클릭 시 광고비가 과금됩니다.
- 이용자가 저장하기 기능을 통해 업체를 저장할 경우, 저장된 업체는 이용자의 저장 리스트 및 지도 위 저장 장소 마커로 노출됩니다.
* 저장 리스트 : 네이버 지도 내 '저장탭'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저장된 업체들의 목록
* 저장 장소 마커 : 이용자가 '저장한 장소 지도 표시'를 ON 하는 경우 네이버 지도 화면 상에서 저장한 업체들이 별도의 표시로 노출되는 형상 (관련 도움말)
- 업체 방문 의도가 포함된 길찾기 아이콘 클릭이 과금 영역에 포함됩니다.
단, 길찾기 '출발' 아이콘과 같이 업체의 위치가 출발지로 설정되는 경우는 과금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저장하기, 길찾기 아이콘 노출 예시)
※ 알아두세요!
- 저장된 업체를 저장해제 하는 클릭은 과금되지 않습니다.
- 길찾기 아이콘이 '출발/도착' 으로 분리되어 노출되는 경우, '출발' 아이콘은 과금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관련해서 궁금하신 점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센터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