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뉴스클리핑(10.29)


 


카카오, AI 커머스 MD 출시 예고

25일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는 최근 개발자 콘퍼런스 '이프카카오 2024'를 통해 AI 커머스 MD 출시를 예고했다. AI 커머스 MD는 카카오톡 내에서 이뤄지는 관계와 선물을 주고받는 맥락, 트렌드를 고려해 적절한 상품을 추천하는 서비스다.
 

구글, 검색·쇼핑 대신하는 AI ‘자비스’ 개발 중

26일(현지시간) 로이터·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정보기술(IT) 매체 디인포메이션은 3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AI가 개인용컴퓨터(PC) 사용자로부터 웹브라우저를 넘겨받아 이러한 작업을 하도록 하는 '컴퓨터 사용 에이전트'(CUA)를 구글이 개발 중이라고 보도했다.
 

유통업계, 크리에이터 협업 주력

유통업계가 연예인·인플루언서 등 크리에이터와 협업 콘텐츠를 만드는 데 집중하고 있다. 최근 커머스 환경에서 '디토소비(제품을 구매할 때 유명인의 취향과 유행을 그대로 따라하는 소비)'가 두드러지면서 크리에이터 모시기에 나서는 것으로 분석된다.
 

LGU+,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레뷰' 인수하나

LG유플러스와 다우기술의 레뷰코퍼레이션에 대한 추가 투자 혹은 경영권 인수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레뷰코퍼레이션의 최대주주 지분 보호예수가 최근 해제되면서 전략적 투자자인 두 기업이 적극적으로 지분 확보에 나설 것이라는 전망에서다.
 

메타, 로이터와 AI 콘텐츠 계약

27일 악시오스 등 외신에 따르면 메타와 로이터는 콘텐츠 사용 관련 계약을 맺었다. 해당 계약은 메타의 AI 챗봇이 사용자의 시사 관련 질문에 응답할 때 로이터 보도를 인용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다. 로이터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대가로 금전적 보상을 받는다.
 

11월 쇼핑 대전, 사활건 이커머스

11번가, 지마켓 등 주요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업체)가 연중 최대 할인 행사를 벌이는 '11월 쇼핑대전'에 사활을 걸고 있다. 열흘 정도 이뤄지는 이번 행사를 올해 여름 티몬·위메프 사태 이후 어수선한 이커머스 시장에서 우위를 차지하는 승부처로 보고 있기 때문이다. 올해 들어 몸집을 더욱 키운 중국 이커머스의 공세도 유통업계가 11월 할인에 집중하는 이유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