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NAVER] 나를 알아주는 쇼핑,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beta 오픈 (10/30)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나만의 쇼핑 흐름에 맞춰 깎고, 받고, 쌓는 경험을 만들어주는 ‘네이버플러스스토어(beta)’가 10월 30일 새롭게 오픈했습니다.
네이버 쇼핑은 그동안 가격, 수량, 옵션 등 상품 정보를 찾기 위한 검색 본연의 기능을 유지하는
비교 쇼핑 서비스 '네이버 가격비교'와 AI 추천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가 선호할 만한 상품을 꾸준히 추천해왔습니다.
이번에 선보이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는 스마트스토어/브랜드스토어 판매자 대상으로 한정하여,
상품 추천 뿐만 아니라 혜택과 프로모션, 트렌드 정보 등을 제공해 초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할 수 있는 독립적인 공간을 제공합니다.
│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서비스 소개
1. 네이버앱 홈 왼쪽 하단 아이콘을 눌러 만나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 탭! 한번으로 이동하기
네이버홈 왼쪽 하단 버튼을 통해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로 빠르게 이동해보세요.
홈, 카테고리, 검색, MY, 테마관 등 자주 찾는 메뉴를 한눈에 찾을 수 있습니다.
- 발견의 재미! 다양한 큐레이션
오늘 진행중인 모든 행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오늘 행사', 네이버 인기 키워드를 다룬 '베스트' 등의 다양한 탭과 카테고리 내 명확한 상품 내비게이션으로 언제든 시즌과 트렌드에 맞춘 생동감 있는 큐레이션을 만날 수 있습니다.
2 . 혜택·프로모션·인기 트렌드까지 초개인화 맞춤 추천, 더 똑똑해진 쇼핑
- 개인별 취향저격 홈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홈에서는 내 취향에 딱 맞는 상품과 기획전, 라이브, 나의 할인가까지 통합 피드로 한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 관심도가 반영된 개인별 검색 결과
같은 상품명이라도 나의 관심도가 반영된 개인화된 검색 결과를 만날 수 있습니다. (패션 카테고리 외 식품, 생활용품, 화장품/미용 등 전 카테고리 상품 노출)
관심 분야의 상품을 더욱 쉽게 발견하고 가장 적합한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계속 고도화해나갈 예정입니다.
3. 자동으로 적용되는 “나의 할인가”
첫 구매, 재구매, 알림 받기 등 내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자동 적용하여 개인별로 최적화된 '나의 할인가'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내가 관심있는 브랜드의 할인과 쿠폰 등도 탐색 과정에서 놓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잠깐! 기존 네이버 쇼핑 검색결과는 ‘가격비교’에서 만날 수 있어요.
기존의 네이버쇼핑 검색결과는 사용자가 외부 쇼핑몰, 유사상품, 수량, 스펙 등을 더 꼼꼼히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고도화하여 '네이버 가격비교'로 리브랜딩 하였습니다.
통합 검색결과 혹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의 검색결과 상단에서도 바로 이동할 수 있으니 계속해서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는 사용자가 쇼핑 뿐만 아니라 멤버십, 혜택 등 다양한 경험을 함께 누릴 수 있는 서비스로 발전해나가겠습니다.
많은 이용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주요 FAQ
Q1.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공간에 노출은 어떻게 하나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Beta 기간 동안 네이버 쇼핑에 연동ON되어 있는 상품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도 자동 노출됩니다.
Beta기간에는 네이버 가격비교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각각 노출 여부 설정은 불가합니다.
Q2. 베타기간이 종료되면 유료로 변경되나요?
수수료 과금은 베타 서비스 운영 기간인 내년 초까지 네이버 쇼핑 유입 수수료와 동일한 2%로 제공되며,
이후 별도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별도 수수료 적용 시, Beta 종료 기간 및 은 내년 초로 구체적인 시기는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지면은 판매 관리 영역 내 유입경로명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소경로)’로 시작되어 표기됩니다.
Q3.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운영정책은 어떻게 되나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는 네이버 가격비교보다 강화된 운영 정책을 적용합니다.
아래 조건이 1개라도 충족되면, 고객의 사용경험을 저해한다고 판단하여 서비스에서 미노출 처리합니다.
(다만, 스마트스토어 직접 방문 또는 MY 이력에서는 그대로 노출합니다.)
미노출 조건
1) 어뷰징을 반복하는 셀러
2) 배송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거나 주문 후 CS 대응이 미흡한 셀러
3) 1년 이내 구매확정 주문 이력이 없는 경우 (단, 스마트스토어 개설 기간이 13개월 이내인 신규 셀러는 제외)
4) 그 외 법령, 약관 및 내부 운영 정책을 위반한 경우
(*) 위 강화된 운영정책은 Beta 테스트 후 네이버 가격비교에도 적용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전시 기준은 별도 운영정책 페이지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Q4. 네이버 통합검색 페이지의 쇼핑 영역 변화는 어떻게 되나요?
네이버 통합검색 안에서의 기존 네이버 쇼핑 노출 영역은 ‘네이버 가격비교’로 네이밍 변경되어 노출되고,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영역이 새롭게 신설됩니다.
다만, 유저의 탐색 효율화를 위해서 두 영역에 동일한 상품이 중복으로 노출되지는 않고,
중복인 경우 '네이버 가격비교' 영역에서 우선 노출됩니다.
통합 검색 페이지에서는 중복제거 되지만, 네이버 가격비교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의 검색 상세 리스팅에서는 각각 노출됩니다.
Q5.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검색에는 카탈로그가 제공하지 않나요?
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검색에서는 편리하고 짧은 구매 동선 제공을 위해, 카탈로그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Q6.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주요 서비스 진입점은 어디인가요?
네이버 홈 좌측 하단 버튼, 통합검색 페이지 내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검색 결과 영역,
그 외 네이버 서비스 바로가기 영역 등에서 다양한 진입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Q7.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 제공에 따라 기존에 사용하던 커머스 솔루션 내용에서 변경되는 점이 있나요?
아래 솔루션들의 경우 일부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각 솔루션의 상세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트렌드 quick 모니터링 솔루션: 제공하던 데이터가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의 베스트차트로
변경됨에 따라 차트의 내용이나 세부 정책이 변경됩니다.
- 상품진단 솔루션 :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를 통한 유입경로가 분류되어 집계될 예정입니다.
집계 및 제공되는 시점은 추후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 예정입니다.
Q8.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 제공에 따라 기존에 제공되던 브랜드 데이터에서 변경되는점이 있나요?
*이 내용은 브랜드 애널리틱스, 브랜드 애널리틱스 PLUS 권한이 있는 브랜드 스토어에 해당하는 안내입니다.
브랜드 애널리틱스, 브랜드 애널리틱스 PLUS에서는 바로 네이버 플러스 쇼핑 데이터가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순차적으로 데이터 제공예정이며 완료시에는 쇼핑파트너센터를 통해 안내 예정입니다.
Q9. PC 서비스에서도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서비스가 제공되나요?
네, PC 환경에 최적화하여 모바일 환경과 동일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그 외 관련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문의사항이 있으신 판매자분들께선 1:1 문의하기를 통해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센터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