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NAVER] 선물하기 주문 대상 구매자 전화번호 제공 중지 안내 (11/27)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 적용 일정
- 2024년 11월 27일(수)
■ 적용 대상
- 선물하기 주문
■ 주요 변경 사항
- 선물하기 주문에 대해서는 구매자 전화번호를 마스킹하여 판매자분들께서 더이상 구매자 전화번호를 확인하실 수 없게 변경됩니다.
- 구매자께 직접 연락해야 하는 경우 스마트스토어센터 내 문의/리뷰관리 > 톡톡상담관리 > 톡톡상담하기 메뉴를 통해 연락 부탁드립니다.
선물하기 주문에 대해서는 구매자 전화번호가 마스킹되어 더이상 제공되지 않을 예정임을 안내드립니다.
선물하기 주문의 경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선물 주문의 경우 받는사람의 정보를 보낸사람에게 제공하거나, 보낸사람의 정보를 받는사람에게 제공해서는 안됩니다.
그러나 발송 과정에서 받는사람이 입력한 배송지 정보와 구매자 전화번호를 함께 사용하면 택배 배송/설치 등의 과정에서 받는사람의 정보가 보낸사람께 전달될 수도 있어,
이러한 경우를 방지하고자 선물 주문에 대해서는 구매자 전화번호를 제공하지 않도록 변경할 예정입니다.
선물하기 주문에 대해 구매자 연락이 필요한 경우 가급적 선물 받는 분께 연락해주시고,
혹시 필수적으로 구매자께 직접 연락해야 하는 경우 스마트스토어센터 내 문의/리뷰관리 > 톡톡상담관리 > 톡톡상담하기 메뉴를 통해 연락 부탁드립니다.
판매활동에 불편함이 없으시도록 해당 변경사항 참고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센터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