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뉴스클리핑(11.06)


 


가전 구독 서비스 확산

물건이나 서비스를 소유하는 대신 개인이 필요할 때 이용하는 구독문화가 확산되면서 유통업계에서도 발빠르게 대응해 나가고 있다. 광주신세계는 광주·전남 백화점 최초로 본관 8층 LG전자에서 지난 1일부터 냉장고와 에어컨 등 주요 상품들에 대한 구독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국내 대표 플랫폼,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지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6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주요 플랫폼사 대표 등과 유상임 장관 취임 후 첫 간담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간담회에는 최수연 네이버 대표, 정신아 카카오 대표, 박대준 쿠팡 대표, 황도연 당근마켓 대표와 박성호 인터넷기업협회장 등이 참석해 플랫폼의 사회적 역할 강화와 소상공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네이버 ‘클립’, MZ세대 참여로 성장 가속화

네이버가 숏폼 콘텐츠 서비스 '클립'으로 신규 사용자를 끌어들이고 있다. 다양한 숏폼 챌린지를 수행하면서 MZ세대 유입을 확대한다. 블로그·카페 등 사용자 생성 콘텐츠(UGC) 서비스를 일궈온 네이버가 콘텐츠 생태계를 본격적으로 확장한다.
 

메타, 청소년 보호 강화 위해 10대 계정 구분한다

인스타그램·페이스북 운영사 메타가 AI를 활용해 나이를 속이는 청소년을 구분할 예정이다. 미성년자로부터 유해 콘텐츠 노출을 막기 위한 조치다. 5일(현지 시각) 블룸버그통신은 메타가 자체 소프트웨어(SW) '성인 분류기(Adult Classifier)'로 18세 미만 사용자를 식별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컬리, 뷰티·퀵커머스로 '흑자' 노린다

컬리가 뷰티와 퀵커머스로 신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올해 상각전영업이익(EBITDA) 흑자전환 목표를 이룰 수 있을지 주목된다. 컬리는 올해 상반기 EBITDA가 흑자 궤도에 올랐다. 최근 회계상 결손금 2조원대를 처리하며 재무 위기 논란도 해소했다.
 

11번가, 그랜드십일절에 가성비 상품 흥행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는 연중 최대 쇼핑 축제 '2024 그랜드 십일절'이 가성비(가격 대비 품질) 높은 상품을 중심으로 인기몰이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11번가에 따르면 20% 할인해 내놓은 메가MGC커피 아이스 아메리카노 이(e)쿠폰은 전날 준비한 물량 10만장이 모두 팔렸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