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뉴스클리핑(11.07)
유통업계, 겨울 ‘딸기 마케팅’ 본격화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딸기는 신제품 등 겨울철 마케팅의 주요 소재로 쓰인다. 한 업계 관계자는 “여름에는 망고, 겨울에는 딸기가 일종의 공식”이라며 “겨울철을 상징하는 색깔이 하얀색과 빨간색인데, 딸기가 이에 잘 맞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고 설명했다.
MZ 고객 확보전 나선 은행
금융사들이 미래 고객인 청소년들을 사로잡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금융사들이 집중하고 있는 모바일 앱 내에서 이용할 수 있는 청소년을 겨냥한 서비스나 청소년 전용 앱 등을 출시하며 고객군을 확대하려는 모양새다.
쿠팡, 올 3Q 매출 10.6조원 '분기최대'
쿠팡이 올해 3분기 최대 분기 매출을 달성하면서 영업손실을 낸 전기 대비 영업흑자로 전환했다. 쿠팡Inc가 6일(한국시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3분기 보고서에 따르면 영업이익은 1481억원(1억900만달러)으로, 전년 1146억원(8748만달러) 대비 29% 늘어났다.
연말 특수도 '초저가' 전쟁
고물가에 따른 '짠물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유통가 '초저가'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 업계는 연말 특수를 앞두고 계열사를 아우르는 온오프라인 총공세와 MD 경쟁력을 바탕으로 실적 모색에 적극 나설 것으로 전망된다.
민감정보 몰래 수집 광고주에 넘긴 메타
2년 전 이용자의 타사 행태정보를 동의 없이 수집한 뒤 맞춤형 광고에 이용해 308억원 등의 과징금을 부과받은 메타가 비슷한 수법을 이용한 게 들통나 216억원의 과징금을 또다시 물게 됐다.
틱톡 모회사 바이트댄스, 매출 급성장으로 메타 추격
틱톡 모회사 바이트댄스의 상반기 매출이 730억달러를 기록하며 페이스북·인스타그램을 운영하는 메타를 바짝 추격했다. 바이트댄스 창업자인 장이밍은 3500억위안(약 66조5000억원)의 재산으로 올해 중국 1위 부호자리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