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N+상품광고 집행하기 전에 먼저 보고 가세요!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 전용 상품형 광고 N+상품광고
안녕하세요, 온라인 비즈니스 성공 파트너 가비아CNS 마케팅센터입니다.
최근 출시된 따끈따끈한 네이버 광고 상품, N+상품광고를 소개 드립니다.
네이버 쇼핑 이용하시는 분들은, 네이버 쇼핑이 대대적으로 변경된 걸 알고 계실 거예요!
기존 네이버 앱 좌측 공간에서 제공되는 쇼핑 공간이 종료되고,
'개인 맞춤형 쇼핑 서비스'라는 타이틀로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로 변경되었는데요.
이와 동시에, 새로운 광고 서비스인 N+상품광고 가 출시되었습니다.
N+상품광고 (N플러스 상품광고)의 특징과, 장단점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새롭게 오픈된 N+상품광고는,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에 최적화된 상품형 광고로 주목도 높은 영역,
스토어 홈 / 광고 메인 영역/ 리스팅 페이지에 노출되어 압도적인 유입량을 가져갈 수 있는 매체입니다.
즉,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에서 아주 잘~ 보이는 위치에 있다보니 벌써부터 발빠른 광고주분들의 입찰 경쟁이 어마무시했답니다.
상품 출시 후 첫 입찰임에도 불구하고 아주 반응이 뜨거웠는데요!
저희 가비아CNS도 첫 입찰에 참여해보았는데요, 생각보다 반응이 더 핫했던 것 같아요.
처음 생긴 광고를 효율 테스트 해보시려는 분들 &오픈 프로모션 영향으로, 입찰 경쟁이 더욱 치열했습니다.
(* 대망의 첫 낙찰 가격은 380만 원입니다. 입찰 시작가 100만원보다 많이 높아졌죠?)
출시일: 2024년 10월 29일
노출 시작일: 2024년 11월 11일
신규 광고 상품이지만, 주목도 높은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 핵심 지면에 노출되는 만큼,
압도적인 유입량을 가질 것으로 보이는 경쟁력 높은 광고 상품입니다.
카테고리 제한 없이 자유로운 소재 등록이 가능하며, 성별 맞춤 소재 등록 & 노출이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특히 "네쇼페, 강세일, 원쁠딜, 선물대첩, 브랜드데이" 등 행사가 예정되어 있는 상품이 있다면,
N+상품광고를 병행하여 유입 극대화 채널로 활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스토어 유입량 및 모수를 확대한 이후, GFA 카탈로그판매형 (리타겟팅) 광고를 병행하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N+ 상품광고 소개
N+상품광고는 스마트스토어 또는 브랜드스토어를 운영 중인 계정이라면 모두 구매 가능합니다.
최저가 낙찰 방식 (최소 100만 원으로 시작) 으로 진행됩니다. (2주 단위 구매 & 2주 단위 노출)
*10/29주 차 첫 입찰의 경우 380만 원에 입찰 낙찰되었으니 참고해 주세요 :)
광고 상품 소개
구매 가능 계정
스마트스토어/ 브랜드 스토어 (네이버 쇼핑 연동 필수)
판매 구좌 수
200개
광고주당 최대 입찰 수
제한 없음
구매/ 노출
최저가 낙찰 방식
- 2주 단위 구매/ 2주 단위 노출
광고비 (시작가)
- 입찰 시작가 100만 원 (VAT 포함) / 10만 원단위 입찰가 조정
- 입찰 증거금 10만 원 (입찰 시작가 10%)
소재 등록
- 광고 소재 카테고리 제한 없음
- 메인 소재/ 플러스 소재 운영 가능
소재 운영
- 메인 소재는 광고주가 노출 희망하는 상품으로 등록 (성별 타겟별 1개 소재)
- 플러스 소재는 광고주 EP 데이터에서 추천 소재 추출하여 자동 노출
구매 어드민
- 스마트스토어센터> 광고관리> N+상품광고
N+상품광고 특징 5가지
1. 메인 소재+ 플러스 소재 노출
. 메인 소재 클릭 시 메인 소재와 플러스 소재로 구성된 광고 리스팅 페이지를 제공합니다.
전략적 판매활동이 필요한 메인 상품, 그리고 자동으로 등록되는 플러스 소재 광고 노출을 통해
다양하고 많은 상품을 홍보할 수 있습니다.
2. 성별에 맞는 소재 등록 & 노출
. 네이버 사용자의 로그인 기반으로, 성별에 맞춘 소재가 노출됩니다
등록 시 남성 소재 1개와 여성 소재 1개, 총 2개의 메인 소재 등록이 가능하며,
네이버 사용자 성별에 따라 성별 맞춤 소재가 노출됩니다.
3. 다양한 행사 및 리뷰/평점, 도착보장 등 배너 추가 노출!
. "강세일, 도착보장, 슈퍼포인트몰, 브랜드데이, 원쁠딜 등 다양한 행사와 프로모션 및 리뷰/평점, 도착보장 등 행사내용도 함께 노출
내 상품에 해당되는 프로모션 및 행사 내용이 있다면 함께 노출됩니다.
행사가 예정되어 있는 상품이 있다면, N+상품광고를 병행하여 유입 극대화 채널로 활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상단 고정 노출
.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 홈에 노출되는 메인 영역 광고 상품 클릭 시, 클릭된 상품의 광고주 상품이 1위~4위 고정 노출
클릭된 상품의 광고주 상품이 1~4위 고정 노출되어, 추가 상품 구입 유도를 할 수 있습니다.
5. 카테고리 제한 없이, 다양한 광고 소재 등록 가능
. 카테고리 제한 없이 광고 소재 등록>운영 가능
한 가지 카테고리가 아닌, 다양한 카테고리 판매자여도, 전 상품 대상으로 소재 등록 및 운영이 가능해요.
광고 운영 스케줄
입찰> 낙찰> 차감> 소재 등록> 광고 노출
입찰 성공률을 높이는 방법?
N+상품광고는 최저가 낙찰제 입찰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만약 예산이 아-주 넉넉해서 최대 비용으로 입찰하겠다! 가 아니시라면, 어느 정도로 비딩을 해야할지 막막하실텐데요.
입찰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입찰 광고상품 운영 경험이 많은 대행사와 함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최대 비용 산출을 통해 입찰 비용을 추천해드리는 업체를 고르시는게 중요해요.
과거 데이터 중, 유입량과 네이버 검색광고 평균 CPC (클릭당 비용)으로 계산했을 때,
검색광고를 진행하는게 유리할 것으로 판단된다면, 검색광고 (SA)를 진행하는게 좋겠죠?
또한 대행사 선택 시 리포트 제공 및 효율 관리를 잘 해주는 업체인지 잘 알아보셔야 해요.
기존 진행중인 검색광고 및 DA 광고 대비 효율이 어떻게 되는지 분석해서
광고 지속 참여 여부 및 상품 구성에 대해서 빠르게 피드백해서 성과를 개선해야 합니다.
저희 가비아CNS에서는 N+상품광고의 공식 대행이 가능하며 (광고비 외, 수수료 "0원")
광고 리포팅을 통하여, 전략적인 광고 진행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저희 가비아CNS에서는
별도 수수료 없이, 네이버 N+상품광고의 공식적인 대행 운영이 가능합니다.
다수 업체 입찰 성공 경력을 바탕으로, 입찰 추천 금액 및 집행 인사이트를 공유해 드리고 있습니다.
기간별 리포트를 제공해, 효율 개선을 위한 전략을 재수립합니다.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 상품광고가 궁금하시다면,
N+상품광고를 테스트해 보고 싶은데, 우리 상품 핏에 해당 광고를 하는 게 맞는지 고민되신다면,
반드시 입찰에 성공해야 한다면,
저희 가비아CNS에 연락 주세요!
친절하고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
관련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아래 사이트에 문의하기를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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