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NAVER] 쇼핑검색광고 모바일/PC 이미지검색탭 광고 노출위치 및 형상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2024년 11월 14일(목)부터 쇼핑검색광고 모바일/PC 이미지검색탭 광고의 노출 위치 및 형상이 변경됩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일정
2024년 11월 14일(목)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변경 대상
네이버 모바일/PC 이미지검색탭 내 노출되는 쇼핑검색광고
■ 변경 내용
네이버 모바일/PC 이미지검색탭에 노출되는 쇼핑검색광고의 위치가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 모바일
• 기존 : 최상단 별도 광고 영역 노출 (노출 가능 광고 개수 : 최소 3개, 최대 20개)
• 변경 : 별도 광고 영역이 아닌, 이미지 결과 사이에 노출 (노출 가능 광고 개수 : 최소 1개, 최대 20개)
○ 단, 최상단 슬롯 2개는 광고 고정되어 노출 (만약 노출 가능 광고 개수가 1개인 경우, 가장 최초 슬롯 1개에만 광고 노출)
- PC
• 기존 : 최상단 별도 광고 영역 노출 (노출 가능 광고 개수 : 최소 5개, 최대 20개)
• 변경 : (1) 최상단 별도 광고영역 과 (2) 하단 이미지 결과 사이에 순차적으로 노출 (노출 가능 광고 개수 : 최소 3개, 최대 20개)
※ 알아두세요!
- 본 변경 사항은 모바일/PC 이미지검색탭 영역의 노출위치 변경에 대한 내용으로,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모바일 검색 매체 하위 <네이버 탭검색 - 모바일>, <네이버 탭검색 - PC> 매체 설정을 통해 모바일/PC 이미지검색탭 영역의 광고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점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센터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