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NAVER] [쇼핑라이브 서비스] 라이브 특가 메뉴 신설 및 특가 설정 방법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쇼핑라이브 서비스 이용 시, 많이 사용하고 계시는 '라이브 특가' 기능 관련해서

판매자님들의 의견을 반영해 아래와 같이 신규 메뉴 신설 및 설정 방법이 변경될 예정입니다.

 

아래 상세 내용 및 일정 참고하셔서

서비스 이용에 문제없도록 사전 확인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판매자님들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판매자님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는 쇼핑라이브가 되겠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라이브 특가 메뉴 신설 일정

 

2024년 11월 13일

 

| 라이브 특가 기능이란?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실 때, 판매자님들이 원하는 시간에 맞춰 특가를 설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라이브 특가를 설정하실 경우, 라이브 방송에서 상품 리스트에 라이브 특가라는 뱃지가 반영되어

고객들에게 더 혜택이 잘 보여질 수 있는 기능입니다.

 




| 라이브 특가 메뉴 신설 및 설정 방법 변경

 

기존에는 라이브 방송을 설정하시고, 그 설정된 라이브 방송 안에서 개별 상품마다 라이브 특가를 설정했는데요.

앞으로는 '라이브 특가' 메뉴가 새롭게 신설되어, 해당 메뉴에서 라이브 특가를 설정할 수 있으며,

라이브 특가 설정 후에 라이브 방송에서 해당 상품을 연동하면 자동으로 라이브 특가가 반영이 됩니다.

단, 라이브 특가가 설정된 상품은 해당 특가 기간이 끝날 때까지 중복으로 설정할 수 없음을 유념해 주세요.

 



 

 

  • 라이브 단위가 아닌 혜택 하위에 상품 단위로 신규 특가 메뉴가 생성됩니다.

  • 상품 단위로 특가가 발생하기 때문에, 라이브뿐만이 아니라 숏클립에서도 특가를 볼 수 있습니다.

  • 신규 특가 메뉴에서는 기존 특가 메뉴로 생성했던 정책 내용들은 볼 수 없으며, 신규 특가 메뉴를 통해 등록한 내역만 조회 가능합니다.

  • 신규 특가로 해당 특가 설정 상품에 특가를 진행할 경우, 기존에 예정되어있었던 특가는 동작되지 않습니다.





 

  • 라이브 특가를 설정할 상품 URL을 입력해 주세요. (본인 스토어의 상품만 등록 가능합니다.)

  • 라이브 특가 설정은 시작 시간으로부터 최대 24시간 내로만 설정이 가능합니다.

  • 라이브 특가 설정을 하시면 하단에서 실제 라이브/숏클립 화면에서 보이는 상품 내 라이브 특가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라이브 및 숏클립 설정 시, 라이브 특가가 적용된 상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만약, 라이브 특가가 적용되지 않은 상품에 라이브 특가 설정이 필요하거나, 기 등록된 라이브 특가의 수정이 필요한 경우, 위 라이브 특가 메뉴에서 설정하셔야 합니다.

 


 

| Q&A *꼭 필독 해 주세요!

 

기존에 설정한 라이브 특가가 보이지 않아요.

- 신규 특가 메뉴에서는 기존 특가 메뉴로 생성했던 정책 내용들은 볼 수 없으며 신규 특가 메뉴를 통해 등록한 내역만 조회 가능합니다.

- 기존 특가 메뉴로 생성한 정책의 조회는 불가능하지만 이후 같은 상품에 대해 신규 특가로 재설정하지 않았다면 라이브에서는 기존에 생성한 특가가 적용됩니다.


 

기존에 설정한 특가는 그대로 반영되나요?

- 특가 메뉴 신설 당일 진행되는 라이브는 기존 설정된 내용 그대로 반영이 됩니다.

- 특가 메뉴 신설 익일부터 진행되는 라이브는 아래와 같이 자동으로 변경되어 등록이 될 예정이며, 해당 내용은 신설된 특가 메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특가 시작 시간을 라이브 시작 시간에 맞춰 설정해야 하나요?

- 아닙니다. 특가 시작 시간은 라이브 시작 시간과 상관없이 설정 가능합니다. 단, 라이브 특가 종료 시간은 설정한 특가 시작 시간으로부터 최대 24시간 내로만 설정 가능합니다.


라이브 세팅하고 있는데 설정한 특가가 수정이 안되어요.

- “라이브 등록 > 라이브에 소개할 상품”에 특가 설정 완료된 상품코드를 입력하면 라이브 특가 정보 확인이 가능하며 이를 수정하려면 “라이브 등록” 메뉴가 아닌 “라이브 특가” 메뉴에서 수정하셔야 합니다.


라이브 특가 설정이 안되는데요?

- 상품에 이미 특가가 설정되어 있진 않은지 확인해주세요. 특정 상품에 라이브 특가가 이미 설정되어 있다면, 해당 일정이 종료될 때까지는 다른 일정으로 라이브 특가 설정을 할 수 없습니다.


숏클립에도 특가 설정이 가능한가요?

- 네, 라이브와 동일하게 “라이브 특가”메뉴에서 상품 별 특가 설정을 하신 후 숏클립에 해당 상품을 연동하면 설정한 기간 동안 숏클립에도 특가가 적용됩니다.


특가 설정을 다 했는데 갑자기 라이브를 못하게 되었어요. 라이브 시작을 안하면 특가도 자동으로 취소되나요?

- 아닙니다. 라이브를 진행하지 않았다면 라이브 특가 메뉴를 통해서 설정된 특가 정보를 삭제하셔야 합니다. 라이브 취소여부와 관계없이 설정된 시작 시간~종료 시간까지 라이브 특가가 적용됩니다.


라이브 날짜(또는 시간)이 변경되었어요. 설정한 라이브 특가 적용 시간이 라이브 시작 시간에 맞춰 자동으로 변경되나요?

- 아닙니다. 라이브 날짜나 시간이 변경되었다면 라이브 특가 메뉴를 통해 설정된 특가 시작 시간~종료 시간을 수동으로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변경하지 않을 경우 기존에 설정된 시간에 맞춰 라이브 특가가 적용됩니다.

 
라이브를 진행하지 않았는데 라이브 특가가 적용되었어요.

- 라이브 특가는 상품 단위로 설정된 시간에 맞춰서 발동하기 때문에, 라이브 진행 여부과 관계없이 적용됩니다. 라이브 특가 적용을 희망하지 않는다면 라이브 특가 메뉴를 통해서 설정된 특가 정보를 삭제해주세요.


 
라이브 특가 관련 문의 어디로 하면 되나요?

- 위 내용 외 라이브 특가 관련 문의는 고객센터 및 아래 메일로 문의주시면 빠르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라이브특가 문의 메일 : dl_liveprice@navercorp.com


출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센터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