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뉴스클리핑(11.12)
네이버, AI 광고 플랫폼 ‘ADVoost’ 내년 1월 출시
네이버 광고 플랫폼이 인공지능(AI) 기술로 한차원 더 고도화된다. 광고주에겐 효과적인 마케팅을 제공하고, 소비자에게는 유의미한 정보를 제공하겠다는 목표다. 윤종호 네이버 광고 프로덕트 부문장은 11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팀네이버 콘퍼런스 '단24'에서 "AI가 광고주의 광고 소재 관리와 광고 집행 운영을 돕는 광고 플랫폼인 'ADVoost'(애드부스트)를 만든다"고 밝혔다.
네이버 쇼핑, 쿠팡 새벽배송에 도전장
네이버가 내년 상반기에 주문 한 시간 뒤 배송해주는 ‘지금배송’ 서비스를 선보인다. 쿠팡의 경쟁력인 ‘새벽배송’에 맞설 새로운 무기다. 네이버는 1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팀네이버 통합 콘퍼런스 ‘단 24’ 커머스세션에서 이 같은 계획을 내놨다. 지난 8일 실적 콘퍼런스에서 예고한 ‘새로운 물류 서비스’에 대한 상세 내용을 공개한 것이다.
패션업계, 소비 침체 속 한파 기대하며 겨울 의류 마케팅 강화
패션업계가 소비 침체와 이상고온의 영향으로 올해 3분기에도 실적 개선을 이루지 못했다. 업계는 4분기 역대급 한파를 기다리며 높은 단가의 겨울철 의류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다.
신세계 ‘쓱데이’, 매출 2조 원 돌파
신세계그룹은 이달 1∼10일 계열사 총출동 쇼핑축제 '2024 대한민국 쓱데이' 매출이 2조원을 넘어 목표 매출 1조9000억원을 초과 달성했다고 11일 밝혔다. 신세계그룹은 2019년 기존 계열사별로 진행하던 행사를 하나로 묶어 규모와 혜택을 확대한 통합 행사 '쓱데이'를 처음 선보였고, 올해 5회째 행사를 진행했다.
2024 코리아 세일 페스타 개막
올해 코리아세일페스타는 역대 최대 규모인 2600여개 사가 참여해 식품, 패션, 의류, 완구, 생활용품, 자동차, 가전, 숙박, 놀이공원, 학습지, 외식업, 영화관 등에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온라인 플랫폼은 소비자의 인기를 끄는 가구·인테리어, 식품, 배달 분야 등에 대해 할인을 제공한다.
쿠팡, 패션 편집숍 'C.스트리트' 개설
쿠팡은 패션 편집숍 'C.스트리트'(C.Street)를 개설했다고 11일 밝혔다. C.스트리트에서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인기를 끄는 브랜드나 주목받는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등을 소개한다. 쿠팡은 C.스트리트 개설을 기념해 오는 17일까지 여성·남성 의류와 신발, 가방, 액세서리 등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