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뉴스클리핑(11.14)


 


식품업계, 보상형 게임 도입으로 고객 유입 확대

이커머스 채널에 이어 식품사까지 보상형 모바일 게임을 활용한 자사 앱 강화에 나섰다. 소비자는 무료로 보상을 받을 수 있고, 기업은 기존 회원 앱의 체류 시간 확대 및 신규 이용자를 확보할 수 있다.
 

메타, EU 압박에 ‘덜 개인화된 광고’ 도입

메타플랫폼(이하 메타)이 유럽에서 페이스북(이하 페북)과 인스타그램(이하 인스타) 이용자에게 유료 구독 서비스와 무료 서비스 외에 세 번째 옵션을 제공한다고 12일(현지시간) 밝혔다.
 

삼성전자, 국내 최초 서비스 내놨다

삼성전자가 국내 가전업계 최초로 당일 배송·설치 서비스를 시작한다. 삼성전자는 13일 가전과 모바일을 구매 당일 배송·설치하는 '오늘보장'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당일 배송 선호도가 높은 국내 소비자들 성향에 맞춰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넷플릭스 광고요금제, MAU 7천만 명 돌파

넷플릭스는 광고 요금제 전 세계 월간 활성 이용자 수가 7000만명을 달성했다고 12일(현지시간) 밝혔다. 요금제 출시 2년 만의 성과다. 넷플릭스는 이날 자사 뉴스 블로그를 통해 "현재 넷플릭스 광고를 지원하는 국가에서 신규 가입자의 50% 이상이 광고형 멤버십을 선택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전했다.
 

유튜브, AI 기반 쇼츠 음악 리믹스 기능 테스트

유튜브가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의 음악 리믹스 기능을 테스트하고 있다. 13일(현지시간) 미국 정보기술(IT) 전문 매체 더버지에 따르면, 소수의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이 AI 기능을 통해 쇼츠(Shorts) 영상의 배경 음악을 새롭게 리믹스할 수 있다.
 

아마존, 초저가 상품 판매 웹스토어 오픈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은 초저가 상품을 판매하는 웹스토어를 오픈한다고 13일(현지시간) 밝혔다. '아마존 홀'(Amazon Haul)이라는 이름의 이 웹스토어는 의류, 가정용품, 전자제품 등 20달러 이하의 초저가 상품을 판매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