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뉴스클리핑(11.20)


 


27만 명 몰린 알리 운빨쇼

현금 1억원 래플은 알리의 연중 최대 할인행사 '광군제'를 홍보하기 위해 기획한 행사다. 특히 올해 광군제는 알리가 한국 사업을 본격화한 이후 진행하는 대규모 행사라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중국발(發) 상품뿐 아니라, 한국 상품 전용관인 'K베뉴'에서 국내 브랜드가 일매출 30억원을 올리는 등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퍼플렉시티, 쇼핑 기능 도입

미국의 인공지능(AI) 검색 엔진 스타트업 퍼플렉시티가 쇼핑 시장에 진출했다. 검색 시장에서 국내외 빅테크를 위협하는 퍼플렉시티가 전자상거래 기업을 압박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퍼플렉시티는 19일 새로운 쇼핑 검색 기능을 출시했다. 대화 형식으로 필요한 상품을 검색하고, 제품 정보를 카드 형식으로 확인할 수 있다. 
 

수산물도 침투한 이커머스

산지에서 직접 잡은 수산물이 신선 상태 그대로 배송 가능한 인프라가 구축되면서 온라인 쇼핑의 새로운 인기 카테고리로 급부상하고 있다. 오프라인 유통 채널의 강점으로 여겨졌던 신선식품마저 온라인 플랫폼이 우위를 점할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
 

OTT 앱 사용률 1위 넷플릭스… 국내 1위는 쿠팡플레이

지난달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애플리케이션은 넷플릭스이며, 국내 OTT 중에서는 쿠팡플레이였던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발표한 OTT 앱 사용자 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달 넷플릭스의 월간 사용자 수는 1,180만 명을 기록했습니다.
 

크롬 매각 요구에 구글 연 350조원 광고 수익 타격 불가피

미 법무부가 온라인 검색 시장에서 구글의 불법적인 독점 해소를 위한 방안으로 웹브라우저 크롬의 매각을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구글에는 발등에 불이 떨어지게 됐다.
 

인크로스, 현대차와 커머스 사업 맞손

SK스퀘어 관계사 디지털 광고 전문 기업 인크로스는 현대자동차와 협력해 블루멤버스 회원을 위한 전용 커머스 플랫폼 '현대샵'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현대샵은 현대차 이용자 전용 멤버십 서비스인 블루멤버스 회원이 보유한 차량이나 관심 차량과 관련된 애프터마켓 자동차 용품은 물론 다양한 일반 상품까지 갖춘 온라인 쇼핑몰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