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뉴스클리핑(11.21)


 


딜리버드코리아, 통합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솔루션 도입

역직구 플랫폼 스타트업 딜리버드코리아는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자사몰 판매자 대상 글로벌 결제 및 배송 솔루션인 '딜리버드파트너스'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커머스 업계,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로 후끈

미국의 대규모 할인 행사인 블랙프라이데이를 앞두고 유통가가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유통, 전자상거래(이커머스) 기업들이 고객을 위한 각종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각축전을 벌이고 있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11번가는 21일부터 30일까지 '2024 블랙프라이데이 오리지널' 행사를 진행한다. 연중 최대 규모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는 1만여명의 해외 직구 셀러가 참여한다.
 

스토어링크, 일본 법인 설립

이커머스 마케팅 플랫폼 기업 스토어링크가 일본 현지 법인을 설립했다고 18일 밝혔다. 스토어링크는 글로벌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플랫폼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첫걸음으로 일본을 선택했다. 일본 소비자와 K-브랜드가 직접 연결되는 체험형 리뷰 기반 마케팅 등을 제공하고 현지 최적화된 서비스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G마켓, 몽골 이커머스 '소피'와 역직구 할인

G마켓은 오는 20일까지 몽골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Shoppy)와 맞손을 잡고 K-상품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지난 2월 양사 체결한 'G마켓 판매 상품의 쇼피 입점과 양사 간 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에 따른 행사다.
 

이커머스, 셀러 지원 나섰다

오픈마켓을 운영하는 이커머스들이 티메프 사태 피해 소상공인 지원에 나섰다. 무이자 대출부터 자사 플랫폼 내에서만 쓸 수 있는 판매예치금 등 다양한 지원책을 내놓고 있다. 기존 입점업체들이 티메프 사태로 타격을 입으면서 그 여파가 타 오픈마켓으로 전해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다.
 

네이버, 지도앱 통해 배달 중계 서비스 시작

배달 시장 진출 계획을 밝히지 않았던 네이버가 네이버지도를 통해 외식업장의 포장·배달 주문 중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네이버지도에서 치킨·제과점 등 프랜차이즈 매장을 검색한 뒤 메뉴 선택, 배달주소 입력, 결제까지 애플리케이션에서 진행하는 식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