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NAVER] 쇼핑검색광고 모바일 쇼핑검색 가격비교 페이지 '쇼핑 브랜드형' 상단 광고 - UI 및 최대 광고 개수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2024년 11월 28일(목)부터 모바일 쇼핑검색 가격비교 페이지의 '쇼핑 브랜드형' 상단 광고 UI 및 최대 광고 개수가 변경됩니다.
지난 10월 24일(목)부터 2024년 10월 31일(목)까지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관련 공지 바로가기), 테스트안2 (플리킹 UI, 최대 3개 광고 노출)가 광고 효율 개선에 가장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나는 것으로 보여 실적용하게 되었습니다.
광고주 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일정
2024년 11월 28일(목)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변경 대상
- 대상 영역 : 네이버 모바일 쇼핑검색 가격비교 페이지 '쇼핑 브랜드형' 상단 영역
- 대상 키워드 : 일반 키워드 유형
■ 변경 내용
- 기존 : 쇼핑검색 가격비교 페이지 상단에 1개의 '쇼핑 브랜드형' 광고 노출
- 변경 : 쇼핑검색 가격비교 페이지 상단에 최대 3개의 '쇼핑 브랜드형' 광고 노출 및 UI 변경
※ 알아두세요!
- 본 변경 사항은 모바일 쇼핑검색 가격비교 페이지 내 노출되는 쇼핑 브랜드형 상단 영역 광고의 변경 내용으로, 이외 광고 등록과 랭킹, 과금 기준은 모두 동일합니다.
- 모바일 쇼핑검색 쇼핑 브랜드형 영역은 <네이버 쇼핑 - 모바일> 매체 설정을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쇼핑 - 모바일> 매체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입니다. 노출을 원하지 않으면, 검색광고 플랫폼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네이버 통합 광고주 센터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